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피클럽의 코리아에스이 주가 이슈와 전망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13. 11:54

본문

728x90
반응형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계속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의 일명 '쩜상'에 가까운 주가 급등을 보이는 가운데 주가 일봉 차트 상 하방 롱테일 양봉을 자주 출현시키는 모습에서 향후 주가 전망 또한 기대하게 만드는 흐름입니다.

반응형

아래에서는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급등 이슈와 향후 주가 전망 그리고 투자 고려시 유의 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상승 이슈

 

1.  지피클럽에 지분 및 경영권 피인수 이슈

아래 공시와 볼 수 있듯이, 지피클럽이 코리아에스이의  지분 14.89%와 경영권을 인수하였습니다.

지피클럽은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2018년에 골드만삭스로부터 투자를 받아 자금력면에서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 부진과 신사업 진출 등을 위해  이차전지 사업으로의 진출과 확장 등을 목적으로 리튬인사이트와 협력 계약을 체결한 후, 곧이어 이번에 코리아에스이를 인수한 것이라 판단됩니다.

반응형

우리가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리튬인사이트인데요. 리튬인사이트가 보유한 저급 리튬화합물을 활용한 이차전지용 초고순도 탄산리튬 및 수산화리튬을 제조하는 리튬정제 기술은 효율성 및 부가가치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기술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미국인플레 감축법과 지금도 계속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예상되고 있는 이차전지용 리튬 공급량 부족 등을 고려할 때 리튬의 수요는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 예상되기에 코리아에스이의 리튬 사업은 전망이 밝다고 생각됩니다.

 

그러기에 지피클럽의  자금력과 리튬인사이트의 기술 그리고 주식 시장 진입을 위해 발판(?)이 되어준 코리아에스이의 3자가 연합한 리튬 사업 진출은 긍정적이라 판단되기에, 유일하게 상장되어 있는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급등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코리아에스이가 지피클럽에 14.89%의 지분과 경영권을 넘겼다는 공시 입니다.
출처 : 전자공시

 

 

2. 집중 호우 및 태풍 힌남노 등에 따른 재해 복구 이슈

코리아에스이는 재해 복구 관련주입니다. 그러기에 집중호우 및 태풍 피해에 따른 복구 관련 이슈도 어느 정도는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상승에 기여한 측면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전망

반응형

1. 주가 차트 분석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8월 말부터 코리아에스이의 주가는 계속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출현하는 양봉이 하방으로 긴 꼬리를 보여주고 있기에, 향후 주가 상승 흐름이 지속될 가능성은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단기적인 주가 급등에 따른 이평선의 이격이 크게 벌어지고 있는 모습에서 단기적 조정의 발생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일봉 차트 분석자료로,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코리아에스이 투자 고려시 유의사항

반응형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도 리튬 정제사업이 돈을 찍어 내는 면허라고 할 정도로 리튬 관련 사업은 수익성이 높은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최근 많은 기업들이 리튬 관련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코리아에스이를 인수하여 주식 시장에 진입한 지피클럽과 그의 사업 파트너 리튬인사이트가 점점 치열해지는 리튬 관련 사업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지는 뛰어난 리튬 정제 기술을 보유했음에도 약간은 의문이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이런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제 2의 그리고 제3의 인수합병이 계속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문득 듭니다.

그러므로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추격 매수보다는 관망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의견을 드리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https://kisado.tistory.com/773

 

코리아에스이 주가 상승 이슈 및 주가 전망 분석(with 유의사항)

재해복구 및 토목 관련 전문 기업인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는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상승 이슈와 향후 주가 전망 그리고 투자 고려 시 유의

kisado.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