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원이엔씨 주가 상승 이슈와 향후 전망(ft. 유의사항)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14. 15:13

본문

728x90
반응형

세원이엔씨의 주가가 오랜만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는 세원이엔씨의 주가 상승 이슈와 향후 주가 전망 그리고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세원이엔씨 주가 상승 이슈



세원이엔씨의 초박막 플렉시블 OLED 광치료 패치가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승인을 완료했다는 소식이 이슈가 되며 세원이엔씨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세원이엔씨의 OLED 광치료 패치는 세계 최초로 광생물변조(PBM)의 광원으로 OLED를 적용한 신기술의 신제품으로서 세원이엔씨의 OLED광패치는 광치료 전임상을 통해 상처 치유와 피부 재생에서 좋은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반응형

특히 세원이엔씨의 이번 미국 FDA 승인이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광치료는 광원을  통해 세포 및 조직 반응을 유도하는 치료법으로서  상처치료, 통증 경감 등에 효능이 있기에 향후 통증, 피부 재생, 주름개선 피부질환 개선, 탈모, 치매, 암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내 시장 규모는 1조 8천억 규모이며 국내는 6500억 원 규모에 이르고 있기며 향후 그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 예상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원이엔씨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세원이엔씨 주가 전망

1. 주가 차트 분석

세원이엔씨의 주가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세원이엔씨의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 추세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러다가 세원이엔씨가 미국 FDA에  OLED 광치료 패치의 승인을 신청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세원이엔씨의 주가는 차트상 완연한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으로, 향후 거래량의 지속 증가와 양봉의 지속 출현 여부가 세원이엔씨의 주가 상승세의 지속 여부를 결정할 핵심 팩터(FACTOR)라고 판단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세원이엔씨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8월부터 개인들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외인의 매수세도 최근에 조금씩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향후 세원이엔씨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판단되지만, 외인 및 기관의 매수세가 본격적으로 살아나지 않는다면 주가는 변동성만을 크게 가지는 모습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원이엔씨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세원이엔씨의 OLED 광치료 패치는 전임상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였으며, OLED를 적용하여 무게, 크기 및 작동시간 등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42도 미만 온도에서 작동하기에 국제 표준화기구(ISO) 기반 저온 화상 안정성 표준도 충족한다는 것에서 광치료기의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는 화상 등에 대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기에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한 세원이엔씨는 현재 상용화와 생산을 위한 제조 및 설비라인 구축을 완료한 상태로서 올 하반기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본격적으로 시장에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기에 적자 기업인 세원이엔씨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점점 폐쇄화 되는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여부와 경쟁 제품 출현 그리고 광치료기의 문제점이라 할 수 있는 눈부심 및 망막손상 위험 등은 여전히 리스크적 요인이기에 세원이엔씨의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만 바라볼 수 없게 만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여기에 더해 제품의 상용화와 매출과 수익실현으로의 연계가 매끄럽지 않을 경우 세원이엔씨의 주가는 급등락의 투기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