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리아에스이 주가 상승 이슈 및 주가 전망 분석(with 유의사항)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3. 07:12

본문

728x90
반응형

재해복구 및 토목 관련 전문 기업인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는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상승 이슈와 향후 주가 전망 그리고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코리아에스이 주가 상승 이슈

1. 태풍 힌남노 이슈

매우강한 세력을 가진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9월 6일 우리나라를 지나갈 것이 예상됨에 따라 태풍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내린 전국적인 국지성 폭우로 인해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이 큰 피해를 입은 후이기에, 이번의 '매우강' 등급의 힌남도가 한반도를 스쳐 지나갈 경우 기존의 폭우 피해에 태풍 피해가 더해져서 더 큰 피해가 발생할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재해복구 및 토목 관련 전문 기업인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상승하는 흐름을 보여주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아래는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이동 경로와 세기입니다. 잘 참고하시어 이번 태풍에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제11호 태풍 한남노의 이동경로와 세기를 보여주는 자료입니다. 출처는 기상청입니다.
출처 : 기상청


아래는 코리아에스이의 주요 사업과 관련된 주요 매출 등에 대한 반기보고서 자료입니다.
영구앵커와 타이케이블 등은 재해복구 등의 작업시 소요가 많은 제품으로 코리아에스이의 주요 매출 제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재해예방 및 복구 등과 관련하여 옹벽공사와 교량공사 등에 대한 시공 등도 코리아에스이의 주요 사업과 매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스이의 반기보고서 상 주요 매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영구앵커 및 타이케이블과 옹벽공사 등 재해복구와 관려된 제품에 대한 매출이 주요 매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전자공시

2. 제3자배정 유상증자 이슈

코리아에스이는 운영자금 확보 등을 위해 약 1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공시하였습니다.

반응형

일반적으로 유상증자는 주가가 희석되기 때문에 주가에는 악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3자배정 유상증자는 향후 경영권 및 이와 관련된 M&A 등과 연결될 수 있기에 주가의 상승을 이끄는 호재성 재료의 성격을 가지는 이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코리아에스이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이슈도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전망

1. 주가 차트 분석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코리아에스이의 주가는 8월 초경 바닥을 다진 후 8월 중순부터 큰 폭의 주가 상승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하방 롱테일 장대양봉의 연이은 출현과 이동평균선의 정배열 등이 완성된 상태이기에, 향후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주가 차트상 주가의 단기적 급등폭이 너무 크다고 생각되기에 향후 이격도 등을 고려한 기술적 단기 조정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일봉 차트로서, 코리아에스이의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주가 일봉 차트 분석


2. 펀더멘털 분석
코리아에스이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연간 기준으로는 양호해지는 추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기별 최근 실적은 매출액 및 영업이익 등이 악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율을 보시면 최근의 분기별 실적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또한 부채비율은 양호하다고 할 수 있으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당좌비율은 계속해서 낮아지는 추세로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코리아에스이의 향후 성장성, 수익성 및 안정성 등이 양호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시그널이라고 할 수 있으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에스이의 실적분석 자료로서 코리아에스이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 등이 최근 분기별 실적에서 안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실적자료


3.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코리아에스이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코리아에스이에 대해 외인들은 최근 강한 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개인들은 강한 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전형적인 테마주의 매매동향이라 판단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에스이의 투자주체별매매동향으로서, 외인은 강한 매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은 강한 매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스이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코리아에스이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코리아에스이의 이번 주가 상승은 매우 강한 태풍 힌남노에 따른 주가 상승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보다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더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특히 최근들어 코리아에스이의 실적이 매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제삼자배정 유상증자는 여러 가지 루머와 '카더라' 등을 양산하며 코리아에스이의 주가 변동성을 크게 만들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코리아에스이의 최근의 주가 급등에 대해 추격 매수보다는 보수적 마인드에 따른 관망 등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의견을 드리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