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양 주가 상승 이슈와 주가 전망(with 투자시 유의점)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7. 11:58

본문

728x90
반응형

발포제 및 발포제 등과 관련된 전문 기업인 금양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에서는 금양의 주가 상승 이슈와 주가 전망 그리고 금양에 대한 투자 고려 시 유의점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금양 주가 상승 이슈

1. 이차전지 관련 이슈
금양이 원통형 2차전지을 개발하였고, 이와 관련 인증 및 양산을 위한 설비 투자가 진행될 것이 예상됨에 따라 금양의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참고로 금양이 개발한 원통형 이차전지는 삼성 SDI와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3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케이스로, 전기자동차 및 스마트폰과 각종 전기제품 등 그 쓰임의 범위가 넓고 다양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이기에 전 세계적으로 1차전지를 대체할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향후 이차전지의 시장규모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친환경 발포제 관련 이슈
최근 친환경이 이슈가 되고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금양도 주요 제품인 발포제와 발포제 연관 제품 등에 대해 아래와 같이 연구개발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요소를 가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발포제 등과 관련하여 경량화와 친환경 요소를 가미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서의 입지와 경쟁 제품에 대응하는 모습을 적극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도 금양의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금영의 반기보고서 연구개발실적에 대한 내용으로서 금영은 2022년 상반기 원통형 리튬이차전지를 개발하여 인증 등을 획득하였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발포제 및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반기보고서)

금양 주가 전망

반응형

1. 주가 차트 분석
금양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금양은 8월부터 계속해서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 상승폭이 매우 커서 이동평균선 간의 이격도 매우 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거래량이 증가하며 장대양봉을 분출시키는 모습이기에, 향후 주가의 상승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금양 주가의 단기 상승폭이 너무 크기에 단기적 주가 조정 가능성도 병존하고 있다는 것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영의 주가 일봉 차트로서, 금영의 주가가 8월부터 계속해서 급긍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양 주가 일봉 차트 분석


2.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금양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금양에 대한 개인의 매수세가 매우 강함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기관은 강한 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금양의 주가 상승은 개인들의 매수세에 의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중립을 보이던 외인들의 매수세가 서서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향후 외인 및 기관들의 매수세 유입이 금양 주가의 상승 지속 여부를 결정할 중요한 키(KEY)라고 생각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영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으로서, 개인의 매수세가 매우 강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기관은 강한 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양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금양 투자 고려시 유의사항

반응형

최근 금양 주가의 상승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 원통형 이차전지의 개발과 양산 이슈는 분명히 금양의 주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호재성 이슈이자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금양의 계속되는 주가 상승에 찬물과 소금을 한번에 뿌릴 수 있는 요소인 공매도 수량 잔고도 거의 해소가 된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금양 주가의 지속 상승 가능성은 현재 시점에서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금영의 공매도 잔고 현황으로서, 금영의 공매도 잔고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


그러나 금양의 주가가 단기적으로 매우 크게 상승했다는 점과 최근 주가 급등이 개인들의 강한 매수세에 의한 것일 확률이 높다는 점 등을 고려할 때, 향후 금양의 주가는 중장기적으로 우상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으나, 단기적으로는 조정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