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LB 관계사 주가 상승 이슈와 주가 전망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9. 09:33

본문

728x90
반응형

HLB 및 HLB 관계사들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는 HLB 및 HLB 관계사들의 주가 상승 이슈와 향후 주가 전망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HLB 주가  상승 이슈 

HLB의 표적항암신약인 간암 1차 치료제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임상 결과 최장 생존 등의 매우 긍정적인 통계적 유의성과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는 것이 이슈화 되어, HLB 관계사들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특히 이번 HLB 리보세라닙의 긍정적 임상 결과가 주가에  호재성 이슈 및 재료인 이유는

(1) 단일인종 단일 국가가 아닌 글로벌 임상이라는 점 

(2) 간암은 발병 비율이 높고 초기 생존율이 낮아 높은 약효와 낮은 부작용의 치료제가 나온다면 글로벌 시장규모가 크다는 점

(3) 경구용(먹는) 제재로서 복용 등이 간편하다는 점 등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한 HLB 그룹은 신약 개발 등과 관련하여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각 관계사 간에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의 구축과, 연구개발부터 임상, 승인, 제조, 판매, 승인 및 유통, 판매 등 모든 과정에 대한 밸류체인을 구조화 및 체계화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번 HLB의 리보세라닙의 긍정적 임상 결과 이슈로 HLB관계사들인 HLB, HLB글로벌, HLB제약, HLB생명과학, HLB테라퓨틱스, HLB사이언스 등의 주가가 함께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HLB 관계사  주가 전망

반응형

1. 리보세라닙 다양한 적용

아래는 HLB의 주요 파이프라인 개발 현황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리보세라닙은 다양한 암에 사용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고, 현재 이와 관련 각 암별로 임상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암별로 치료에 대한 임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고 FDA나 식약처 등의 승인을 받는다면 HLB 관계사들의 주가는 좋은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HLB의 신약 개발 현황입니다.
HLB신약 개발 파이프라인

 

2. 주가 차트 분석

아래는 HLB글로벌, HLB제약, HLB, HLB테라퓨틱스의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이들 기업 중 특히 HLB글로벌과 HLB테라퓨틱스의 주가 상승폭이 다른 기업들에 비해 주가 주봉 차트상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HLB밸류체인으로 묶여 있는 위의 기업들 중 그나마 상승폭이 적은 HLB글로벌과 HLB테라퓨틱스의 주가 전망이 조금은 더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아래는 HLB글로벌의 주가 주봉 차트인데요. HLB글로벌의 주가는 바닥을 확인한 후 거래량의 증가와 함께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향후 양봉의 연속 출현 등이 나타난다면 성공적인 반등과 주가의 완연한 상승으로의 전환을 달성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HLB글로벌 주가 주봉 차트

 

아래는 HLB의 주가 주봉 차트입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급등한 모습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사자가 우위를 보이는 모습으로, 항방 롱테일 양봉을 계속해서 출현시키는 모습입니다.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나 단기적 급등으로 단기적으로 주가 조정 가능성도 병존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HLB 주가 주봉 차트

 

아래는 HLB제약입니다. 주가 이평선의 모습과 양봉 출현 모습 그리고 거래량 등을 고려한다면 주가 차트상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기적 급등에 따른 조정 발생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LB제약 주가 주봉 차트

 

아래는 HLB테라퓨틱스입니다.  어찌보면 HLB 그룹의 신약과 관련하여 가장 알짜인 종목이라 판단되나, 아직까지 빛을 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거래량이 증가하며 바닥을 확인한 후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으로 향후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이라 판단됩니다.

반응형

개인적으로 HLB테라퓨틱스의 주가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HLB테라퓨틱스와 차세대 항암백신을  개발 중인 이뮤노믹과의 관계 때문입니다.

 

특히 현재 이뮤노믹이 개발 중인 교모세포종 치료제 ITI-1000은 임상이 올해 중으로 성공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마도 임상이 성공리에 마무리된다면 HLB그룹을 진정한 글로벌 바이오 신약기업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리보세라닙과 함께 HLB 그룹의 파이프라인이자 캐쉬카우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HLB테라퓨틱스 주가 주봉차트

 

아래는 이뮤노믹 교모세포종 치료제 개발 현황입니다.

이뮤노믹 파이프라인

참고로 HLB의 신약 개발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기업은 HLB제약, HLB테라퓨틱스 그리고 HLB라고 할 수 있으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다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