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리남 인기와 콘텐트리중앙 주가 및 유의점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14. 06:29

본문

728x90
반응형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인 수리남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서서히 뜨거워지는 모습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수리남은 남미에서 마약 조직을 운영하는 마약왕과 그를 체포하려는 국정원 등 정부의 비밀 작전에 평범한 사업가가 합류한다는 내용으로 스릴과 박진감이 넘치는 내용으로 한번 보면 이상하게 다음 편이 보고 싶어지는 이상한 매력이 있어 '오징어게임' 이상의 드라마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아래는 이런 수리남의 제작사인 콘텐트리중앙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리스 홈페이지게 있는 수리남 홍보 문구 및 사진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콘텐트리중앙 주가 전망

 

1. 콘텐트리중앙 개요

콘텐트리중앙은 200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후  2019년 코스피 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회사로서,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콘텐트리중앙은  2020년부터 3년간 넷플릭스와  20여 편의 동시 방영 작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2~3편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넷플릭스 외에도 지상파, ENA, 디즈니플러스, 티빙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도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4분기 기대작으로는 JTBC의 재벌집 막내아들과 디즈니 플러스의 카지노가 기대되는 콘텐츠라고 합니다.

반응형

2. 주가차트 분석

콘텐트리 중앙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콘텐트리중앙은 32,200원에서 바닥을 확인한 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5일 단기이동평균선이 중장기 이평선을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으로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콘텐트리중앙의 주가가 지속적인 상승 추세로의 진입을 위해서는 주가 차트상 양봉의 연속 출현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콘텐트리중앙의 주가 일봉 차트로서 주가가 바닥을 확인한 후 반등을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콘텐트리중앙 주가 일봉 차트

 

2. 펀더멘털 분석

콘텐트리중앙의 실적 자료를 살펴보면, 콘텐트리 중앙은 영업이익은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출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의 적자 폭은 서서히 감소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턴어라운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향후 수리남의 글로벌 인기 돌풍 여부 그리고 관련 콘텐츠 및 연관 상품의 매출 증가 여부 등이 콘텐트리중앙의 실적 개선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 판단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콘텐트리중앙의 실적 분석 자료로서 매출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아직 적자이나 서서히 증가하며 턴어라운드가 예상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콘텐트리중앙 실적 분석자료

 

3.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콘텐트리중앙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콘텐트리중앙과 관련하여 외인 및 기관은 강한 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개인의 매수세는 강하게 유입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는 최근의 콘텐트리중앙의 주가 상승이 개인들의 매수세에 힘입은 바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으로, 향후 수리남의 글로벌 인기가 계속해서 상승할 경우 콘텐트리중앙은 오징어게임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의 제작사 및 관련사들의 주가가 그랬던 것처럼 개인들의 강한 리드에 힘입어 침체한 주식 시장에 강력한 테마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콘텐트리중앙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으로, 개인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반면 외인 및 기관은 강한 순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콘텐트리중앙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반응형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는 수리남의 국내 및 글로벌 인기 몰이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콘텐트리중앙의 주가가 급등 조짐을 보이는 이유는 과거  '오징어게임'과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기업인 쇼박스, 버킷스튜디오, 에이스토리 등의 주가가 2~3배 이상 크게 급등했던 것을 보았고 경험했기에,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 리딩으로 콘텐트리중앙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수리남의 글로벌 인기몰이와 이에 따른 관련 연관 콘텐츠와 상품 등의 매출 증가로의 시장 확대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수리남의 흥행과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는 찻잔 속 태풍과 단기간의 급등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콘텐트리중앙의 주가와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점은 꼭 유의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 주요 체크 포인트로는 기관 및 외인의 순매수 전환 여부 그리고 글로벌 순위 탑 랭크 여부 등이 있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 또한 유의하시기 바라며 관망 등도 좋은 포지션일 수 있다는 의견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오징어게임이 에미상에서 남우주연상과 감독상 등을 수상했기에 타이밍 상 수리남에게는 지금이 매우 좋은 기회일 수도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