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수화학 주가 상승 이슈 및 주가 전망(with 유의사항)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11. 08:53

본문

728x90
반응형

이수화학의 주가가 최근 들어 계속해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수화학의 주가 상승 이슈와 향후 주가 전망 그리고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수화학 주가 상승 이슈

 

1. 전고체 배터리 관련 황화리튬 이슈

황화리튬은 리튬이온  전지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로서, 이수화학은 국내 유일의 황화리튬 양산 가능 업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수화학은 올 하반기 황화리튬 시제품 생산을  구축하고 시제품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호재성 재료와 이슈로 인해, 이수화학은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황화리튬의 공급 등과 관련하여  미국의 솔리드파워, 에코프로비엠 그리고 희성촉매 등과 업무 협약(mou)등을 체결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핵심기술 개발 관련  국책  과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특히 이수화학이 높게 평가받는 것은 바로 전고체 배터리  공정에서 황화수소의 핸들링 기술을 국내 유일로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황화수소의 핸들링 기술이 있어야 황화리튬의 가격 다운 등이 가능하여 가격경쟁력과 수익성 등이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 들어 미국 인플래이션 감축법이 촉매 역할을 함과 동시에 이수화학의 주가가 급등하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2. 화이자 관련 이슈

이수화학의 5.15% 지분을 투자한 기업 중  선바이오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이 선바이오가 독일의  에보닉  인더스트리와 화이자 백신용  PEG 유도체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는데요.

 

최근 들어 계절독감과 코로나19가 함께 유행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우리나라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한국화이자의 신규 코로나19 백신인 코미타니2주에 대한 사전검토 요청에 대해 검토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향후 이에 대한 승인 및 이에 따른 하반기 코로나19 백신 소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화이자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의 영향으로 이수화학의 주가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고 받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수화학의 타법인 출자현환으로 이수화학이 선바이오에 약 5%의 지분을 투자하였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반기보고서 타법인출자현황)

 

이수화학 주가 전망

반응형

1. 주가 차트 분석

이수화학의 주가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이수화학의 주가는 최근들어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대양봉의 연속 출현 모습과 최근에 가까울수록 하방 롱테일의 출현이 잦다는 점 그리고 이평선의 정배열 등을 고려한다면 이수화학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단기 급등에 따른 이평선의 이격이 크다는 점은 단기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많은 투자자들, 특히 개인투자자들에게는 불안 심리를 자극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 판단되기에 주가 차트상 단기적 조정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수화학 주가 주봉 차트로서 이수화학의 주가가 최근들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주봉 차트 분석

 

2.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

이수화학의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인은 강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관은 최근 들어 매도 우위로 전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개인들은 강한 매도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아마도 단기 급등에 따른 불안감이 커졌기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외인들과 기관이 동시에 이수화학에 대해 순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기에, 현재 기준으로 이수화학의 주가는 향후 긍정적 흐름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외인 및 기관들이 이수화학에 대해 순매수 우위로의 전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이수화학은 건설, 바이오, 석유화학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이수그룹 관련 주요 계열사이고 실적 자료에서도 양호한 성장성, 안정성, 수익성 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우선 이수화학의 건설 관련 부분이 지금도 그렇지만 하반기가 될수록 원가 상승 등의 이유로 수익성과 성장성 등이 약해질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고 판단되오니 이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하지만 최근의 이수화학 주가를 이끌고 있는 호재성 이슈 및 재료인 황화리튬 이슈 그리고 특히 황화수소 핸들링 기술 등은 분명히 이수화학의 수익성과 성장성 등에는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결론적으로 건설의 위기를 전고체 배터리 이슈와 재료가 덮을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 판단되며, 이는 아마도 미국 등의 글로벌 이슈와 흐름을 따라갈 것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이수화학의 주가는 단기적 조정의 발생 가능성은 높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전고체 배터리라는 큰 파도와 바람을 따라 좋은 흐름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