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가격 할인 및 맛집 정보 공유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9. 28. 07:24

본문

728x90
반응형

민족의 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소식과 영양가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즐거운 소식은 이번 추석 연휴 동안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국민 인기 간식 등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양가 있는 정보는 한국도로공사에서 각계 전문가 그리고 소비자들로 구성된 판정단 등을 통해 우리나라 고속도로 휴게소별 맛있는 대표 음식 일명 ex-food를 발표했는데요. 아래에서는 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고속도로 휴게소 국민 인기 간식 가격 할인?

고속도로 여행 중 가장 즐거운 일은 아마도 휴게소에서 맛있는 간식을 사 먹는 재미일 것입니다. 그런데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휴게소에서 간식을 사 먹기도 정말 겁이 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국민들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싶어서인지(?) 한국도로공사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주요 인기 간식에 대해 추석 연휴 동안 할인 판매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국민 최애(崔愛) 간식은  호두과자, 소떡소떡(떡꼬치), 핫도그, 어묵바 등일 것입니다. 이런 국민 최애 간식 등을 한국도로공사에서는 할인된 가격인 2천 원~3천 원대의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주요 인기 간식을 묶음으로 꾸러미를 만들어 일명 간식 꾸러미라는 이름으로 최대 33%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주요 간식 할인판매(출처 : 한국도로공사)

저는 개인적으로 소떡소떡과 호두과자를 꼭 사먹겠습니다. ^^ 


2.  전국 휴게소별 맛있는 대표 음식인 EX-FOOD ?

EX-FOOD는 한국고속도로가  휴게소 음식 품질 개선을 위해,  일반 국민과 음식 관련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을 갖춘 휴게소별 대표 음식들입니다. 일명 가성비?

특히 EX-FOOD는 급식 봉사나 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별 특산물 활용과 일반 소비자들의 반응 등을 반영하여 최종 24개의 휴게소별 EX-FOOD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수도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일명 EX-FOOD는 "서울만남(부산방향) 휴게소의  맛남愛함박꽃스테이크"로  가격은 1만 원이며,  "구리(일산방향)휴게소의 흑돼지버섯제육볶음"으로 9천 원이고, "죽전(서울방향)휴게소의 용인특산품영양밥정식"으로 12,000원입니다.

수도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한국도로공사)

 

강원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일명 EX-FOOD는 "용인(인천방향)휴게소의 콩고기더덕돌솥비빔밥"으로 9500원입니다. 또한 "홍천강(춘천방향)휴게소의 얼큰황태순두부주물솥밥"으로 8500원이며, "여주(인천방향)휴게소의  느타리버섯크림우동"으로 8500원입니다.

강원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한국도로공사)

 

충북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 일명 EX-FOOD는  "치악(부산방향)휴게소의 산나물만두감자옹심이"로 8500원이며, "괴산(양평방향)휴게소의 표고버섯비빔밥"은 8500원입니다. 또한 "안성맞춤(제천방향) 휴게소의 한우불고기비빔밥"은 1만원입니다.

충북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 : 한국도로공사)

 

대전, 충남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 일명 EX-FOOD는 "황간(부산방향)휴게소의 영표국밥&솥밥"으로 7천원입니다. 또한 "입장거봉포도(서울방향) 휴게소의 콩고기된장찌개"로 6500원이며, "예산(대전방향)휴게소의 한방돼지국밥"으로 8천원입니다.

대전, 충남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 : 한국도로공사)


전북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은 "군산(서울방향)휴게소의 울외불고기비빔밥"으로 1만원이며, "금산인삼랜드(대전방향)휴게소의 전복내장미역국"은 6500원입니다. 또한 "이서(순천방향)휴게소의 콩불고기보리비빔밥"은 1만원입니다.

전북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 한국도로공사)

 

광주, 전남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은 " 오수(완주)휴게소 임실치즈식물성철판불고기볶음밥"으로 9900원입니다. 또한 "곡성(순천방향)휴게소 들깨토란탕"은 8500원이며, "장흥정남진휴게소 장흥표고버섯뚝백불고기"는 1만원입니다. 

광주, 전남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 한국도로공사)

 

대구, 경북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은 "와촌(포항방향)휴게소 대추고추장비빔밥"으로 8500원입니다. 또한 "칠곡(서울방향)휴게소의 대구따로국밥정식"으로 9500원이며, "동명(춘천방향)휴게소의 비건푸드건강한상"은 9500원입니다.

대구, 경북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 : 한국도로공사)

 

부산, 경남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은 "김해금관가야 휴게소의 밥맛을부추기는제육덮밥"으로 9500원이며, "사천(순천방향)휴게소의 새싹삼남해흑마늘돈까스"로 8500원입니다. 또한 "외동(부산방향)휴게소의 토마토 버섯카레"로 8500원입니다.

부산, 경남권 휴게소 추천 메뉴(출처: 한국도로공사)

 

저는 개인적으로 수도권은 "죽전(서울방향)휴게소의 용인특산품영양밥정식", 강원권은 "홍천강(춘천방향)휴게소의 얼큰황태순두부주물솥밥",  충북권은 "괴산(양평방향)휴게소의 표고버섯비빔밥", 대전, 충남권은 "입장거봉포도(서울방향) 휴게소의 콩고기된장찌개", 전북권은 "금산인삼랜드(대전방향)휴게소의 전복내장미역국", 광주, 전남권은   "곡성(순천방향)휴게소 들깨토란탕", 대구, 경북권은 " 와촌(포항방향)휴게소 대추고추장비빔밥", 부산, 경남권은  "사천(순천방향)휴게소의 새싹삼남해흑마늘돈까스"을 추천합니다. 가성비 최고의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그리고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요즘에는 고속도로가 기름값도 싼 곳이 많고 음식도 맛있고 정갈한데 가격까지 착한 음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위에 제가 말한 음식들을 고속도로 이용 시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전운전 그리고 즐거운 여행 하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