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근교 팔당 맛집 남양주 개성집 오이소박이 국수 시식 후기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8. 15. 09:01

본문

728x90
반응형
반응형

너무 더워 매미가 시끄럽게 우는 어느 날 그리고 갑자기 뭔가 꽉 막힌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뻥하고 속을 뚫어줄 무언가가 필요함을 느끼는 어느 날..... 그때는 사이다가 필요한 때라 생각하실 겁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더운 날 체온을 1~2도나 낮춰주는 것 같은 느낌을 주고, 막힌 속도 정말 정말 뻥 하고 뚫어주는 음식이 있어서 여러분께 추천을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경기도 남양주 팔당 한강변에 있는 개성집입니다.

개성집에 대해 저는 처음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되는 것을 봤는데요. 알고 보니 백반기행, 수요미식회, 생방송 오늘 등에서 개성음식전문점으로 엄청 많이 소개가 되었더군요.

이렇게 유명한 개성집의 메인 메뉴는 식당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북한식 음식인데요 오이소박이 냉국수와 북한식 만두입니다. 그런데 저는 여기에 개인적으로 녹두전도 넣고 싶습니다. 제가 먹어본 녹두전들 중에서 1~2위를 다툴 정도로 파삭파삭하고 녹두 원재료의 맛을 잘 살렸기 때문입니다.


개성집은 서울, 구리, 남양주를 기준으로 한강을 따라 경강로를 달리다 보면 우측에 나타납니다. 넓직한 주차장이 보이고 아래와 같이 노란 간판에 개성집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참고로 앞에 보이는 주차장 외에도 건물 뒤쪽에도 커다란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

개성집 전면부 모습

 

개성집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20시30분까지(브레이크 타임 15:30~17:00)입니다. 그런데 유명세만큼 영업시작 시간부터 사람들이 몰립니다. 저희도 기다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아침 10시에 딱  도착했는데 벌써 식당 안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너무 걱정 안하셔도안 하셔도 되는 것이 메인 메뉴가 국수고 만둣국이라서 그런지 회전이 생각보다 빠릅니다. 그러니 사람이 많다고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개성집에 들어가서 언제나 처럼 대기를 걸고 기다리다 보면 드디어  번호가 호명됩니다. 그러면 빠르게 손을 들고 안내하는 자리에 앉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갈한 백김치와 먹음직스러운 빠알간 김치가 세팅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밑반찬은 정갈하고 깔끔합니다. 그래서 더 식욕이 솟아 나오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 

개성집 밑반찬 모습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음식 중 하나인 오이소박이 국수가 나왔습니다. 국수 면발 위에 소복히 쌓인 살얼음 그리고 연한 붉은 색의 국물과 속이 꽉 찬 오이소박이를 빤히 쳐다보고 있자니, 왜 사람들이 예쁘게 잘 차려진 음식을 볼 때 기분이 좋아지는지 알겠더군요.

그렇지만 저는 배가 고프고 더위로 답답한 속을 뻥 뚫고 싶기에 오이소박이국수를 휘~휘~ 저었습니다.

오이소박이 국수 사진

 

시장함에 개성집의 오이소박이 국수를 휘휘 젓다보면 누구나 느끼는 것이겠지만 절대 양이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국물을 한 모금 마셔보면 알겠지만 절대 맵지 않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그리고 오이소박이가 정말 찰지고 속이 꽉 차있습니다. 

개성집 오이소박이국수는 한번 휘휘 젓고 국물을 먼저 드셔보세요. 막힌 속이 뻥하고 뚫리는 것이 무언지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국수 면발을 한 저분 가득 잡아 입에 넣으시고 곧바로 오이소박이를 한입 뻬어 무세요. 사이다를 넘어서는 극강의 시원함과 알싸함을 느끼며 미소가 저절로 지어질 것입니다. ^^

국수속 오이소박이 사진

그리고 저희가 개성집에 갈 때마다 주문하는 음식이 바로 아래에 보이는 녹두전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데요. 바삭바삭함을 넘어 파삭파삭합니다. 또한 녹두라는 원재료의 맛과 질감을 너무 잘 살린 듯 입안에서 다시 녹두들이 살아나 몸속에 쓰윽하고 밀려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마치 너무 맛있는 한우를 먹을 때처럼요.....

참고로 막걸리랑 같이 먹으면 맛이 두 배가 되겠죠^^

개성집 녹두전 모습

 

서울근교인 경기도 남양주 팔당 맛집인 개성집의 위치는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876 입니다. 지도로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팔당맛집 개성집의 연락처는

◎ 0507-1378-6497 이고 홈페이지는 www. 팔당맛집.kr입니다. 맛집이라서 그런지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브레이크 타임(15:30~17:00, 단 주말은 없다고 합니다.)은 꼭 확인하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

아 그리고 여기 만두도 진짜 맛있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저도 다음엔 개성집의 북한식 만두 글을 올리겠습니다. 컴밍쑤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