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전도체 관련주 서남 주가 상승 원인과 주가 전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8. 2. 18:32

본문

728x90
반응형

이차전지 관련주들이 주식 시장을 강하며 리드하며 국내 주식 시장에서 주가 급등을 이끌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요. 해외 및 국내  등의 각종 투자 기관에서 이차전지 관련주들의 주가 급등 우려가 나오자 최근 들어 이차전지 관련 종목의 주가가 낙폭을 크게 하며 하락으로 추세 전환하는 모습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얼마전 국내 연구진이 초전도체 관련 논문을 발표함에 따라 주식 시장에서 초전도 관련주가 새로운 테마주로 급부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 중 주가 탄력성을 가장 크게 보이는 종목 가운데 하나가 바로 서남인데요. 아래에서는 서남의 주가 상승 원인과 향후 주가 전망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남은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업체로서 독자적인 기술로 모터 및 발전기, 전력케이블, 한류기  등 관련 고온 초전도  선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기술 및 고자장 자석 제조기술, 극저온 환경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런 이유로 현재 국내에서 독자적인 초전도체 기술을 가진 서남이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 가운데 하나로 주목을 받으며 주가가 급등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이번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의 급등과 관련하여 꼭 유의해야 히는 것이 있는데요.

1. 주가 상승 동력으로는  부족해 보이는 초전도체 관련 논문

이번 초전도체 관련 논문은 논문 사전 공개 사이트인 아카이브에 실린 건으로 추가적인 검증 등이 필요해 보입니다.  또한 초전도체 논문이 어느 정도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주식 시장에 영향을 줄 만큼 상업화 등이 따라가기  위해서는 최소 10~20년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보는 입장입니다.  즉, 초전도체 관련 종목들이 주식 시장에서 현재의 테마주로 상승하기에는 상승 동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2. 초단기 초급등 서남

서남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서남의 주가는 현재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서남은 투자경고종목에 지정되었는데요. 서남이 투자경고종목에 지정된 사유는 1)  5일 전 종가보다  60% 이상 상승하고, 2) 1일 종가가  최근 15일  종가 중 최고가며, 3)  5일간의 주가 상승률이 같은  기간  종합지수 상승률의  5배 이상을 충족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초단기 초급등했기에 투자경고종목에 지정이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남에 대한 투자시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남 일봉 주가 차트 분석
서남 주가 일봉 차트

3.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서남의 투자주체별 매메동향을 살펴보면, 개인들의 순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이는 전형적인 일명 작전(?)주 또는 묻지마(?) 테마주의 매매동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남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 점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술 또는 연구성과 등과 관련하여 주가가 건전하게 상승하는 종목들은 외인 및 기관들의 사전 매수세 유입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입니다.

서남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서남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4. 실적 분석

아래는 서남의 연간 및 분기별 실적자료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서남은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등이 모두 적자입니다. 또한 영업이익률 또한 매우 저조한 상태에서 뚜렷한 회복추세 등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명확한 실적 또는 최소한 매출 등에서 턴어라운드는 아니더라도 회복 추세라도 보이는 시점 정도에 서남에 대한 투자 등을 고려하는 것도 늦은 선택은 아닐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서남 실적분석자료
서남 실적 분석자료

결론적으로 상온에서도 전기를  손실없이 보낼 수 있다는 초전도체 개발이 사실이라면 이는 문명사와 인류의 기술진보 패러다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사건입니다.

그러나 아직 추가적인 검증이 필요한 상태이고 이와 관련하여 급등하는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현재 실적 측면에서 빈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묻지 마 투자보다는 향후 실적 등에 기반한 투자 등을 고려하시는 것이 합리적이고 보수적인 좋은 투자방법이라고 생각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