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상승 원인 및 주가 전망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7. 20. 00:34

본문

728x90
반응형

주식 시장이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에코프로 삼형제인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가 급등을 하며 주식 시장의 새로운 이슈이자 화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의 에코프로 삼형제의 주가 급등과 관련해서는 주식 시장의 전문가들도 제대로 된 분석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마냥 기염을 토하며 쳐다만 보고 있는 상황이라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이유로 에코프로 삼형제의 주가가 급등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는 것일까요?

반응형

아래는 에코프로의 주가 일봉 차트인데요. 에코프로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에코프로의 주가는 올해 초 10만 원대에서 상승을 시작하여 100만 원대를 돌파하며 110만 원대에 안착하고 있습니다. 일명 코스닥 황제주로 등극한 것인데요. 정말 대단한 상승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프로의 급등은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주가 이평선의 이격도 과도하지 않게 상승하고 있기에 어찌보면 건전한 급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아래는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일봉 차트인데요. 에코프로비엠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에코프로비엠의 주가는 올초 9만원대에서 출발하여 현재 30만원대 후반을 찍고 있습니다.

특히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상방 롱테일 양봉을 계속해서 출현시키고 있기에 상승 에너지가 여전히 남아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격도 양호한 상태이기에 주가 차트상 건전상 상승을 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아래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 일봉 차트인데요. 아래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3월~4월에 최고점을 찍은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이 후 하락 추세를 지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이런 하락 추세 속에서도 간혹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거래량이 살아나지 않아 계속해서 완만한 하락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런 완만한 추세적 하락을 보여주던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가 최근 강한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에코프로의 자회사이지만 최근의 이슈이자 테마인 이차전지 관련주가 정확히는 아니기에 주가 상승과 관련하여 그 동안 쌓여왔던 매도물량이 쏟아져 나오며 강한 저항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되기에 향후 상승보다는 조정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일봉 차트 분석

그렇다면 에코프로,에코프로비엠 그리고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 상승 원인은 무엇일까요?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급등 원인은 이차전지 관련 대표 테마주라는 것이 가장 큰 상승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이차전지 이슈나 테마보다는 에코프로 관련주라는 이유로 상승을 시도하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또한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은 공매도 투자자들이 손실을 피하기 위해 쇼트스퀴즈 포지션을 시도하는 것도 주가 상승의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여러가지 상승 원인에도 불구하고 가장 중요한 원인은 아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에코프로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으로서, 개인의 순매수세가 약해지고는 있으나 여전히 개인이 순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으며 외인의 순매수세도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아래는 에코프로비엠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인데요. 아래 에코프로비엠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개인들의 매수세는 약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여전히 순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외인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신규로 유입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아래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인데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에코프로에이치엔에 대해 개인들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외인 및 기관들은 순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위에서 살펴본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통해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 상승 원인을 분석해 보면, 개인들의 순매수 우위가 에코프로 3형제의 주가를 상승시킨 주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차전지라는 글로벌 테마 관련주의 대표 종목이라는 근본을 바탕으로 상장 및 비상장 자회사들로 이차전지 산업에서 A부터 Z까지 하나의 생태계를 이루고 이 관계사들을 수직계열화하고 있는 에코프로 그룹의 수익성과 성장성 등을 개인 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보고 이에 따라 강한 매수 우위를 보여주기 때문이라 판단됩니다.

이는 향후 에코프로 관련 종목의 주가 전망 또한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줄 가능성을 높여주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유의해야 할 것은 이차전지와 직접 관련된 에코프로 관계사가 아닌 종목들 예를들자면 에코프로에이치엔 등은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의 영향으로 상승하는 감이 크다고 할 수 있기에 단기적 조정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글로벌 이차전지 테마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종목인지 여부와 지금 현재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 포지션을 정하는 것이 꼭 필요한 종목이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그리고 에코프로에이치엔 등의 에코프로 관련 종목이라고 생각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이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