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차전지 관련주 주가 상승! 금양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8. 1. 08:10

본문

728x90
반응형

최근 이차전지 관련주가  주식 시장의 상승을 강하게 리딩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주식 시장에서 에코프로 관련주들의 주가 급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 보다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것이 바로 금양입니다.

금양은 발포제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인데요. 발포제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의 체질을 바꾸기 위해 이차전지 분야를 사업의 궁극적 추진 방향으로 잡고 콩고 및 몽골 등의 리튬 광산의 지분을 인수하는 등 발 빠르게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차전지 소재 관련 기업의 인수 합벙 및 시설 투자 등도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이와 관련된 공시들입니다.

반응형

아래 공시는 이차전지 소재 생산 기업인 에스엠랩 지분인수 관련 내용으로서 금양이 자기 자본의 86.1%에 해당하는 금액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금양이 에스엠랩을 인수하게 되면 이차전지 양극재와 관련하여 공급망 확보 및 가격경쟁 등에서 시너지를 크게 얻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금양 신주인수 관련 공시
출처 : 전자공시

 

아래는 금양의 이차전지 시설투자 관련 공시인데요. 금양은 부산 기장 이차전지 공장에 양/음극 방식의 코터 설비를 제작 및 설치한다는 내용으로, 카더라가 아닌 이차전지에 관한 직접적인 설비 투자로서 이차전지 소재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금양 시설투자 관련 공시
출처 : 전자공시

 

금양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금양의 주가는 아래 일봉 차트에서 보듯이 상하한 바운드리 안에서 움직이다  7월 들어 바운드리를 벗어나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7월의 급등은 이차전지 관련 테마주의 주가 급등 대세에 금양의 여러 투자 이슈들이 더해지며 만들어진 상승이기에 향후 주가 상승의 지속 가능성 또한 높다고 판단됩니다.

금양 주가 일봉 차트 분석
금양 주가 일봉 차트 분석

금양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금양에 대한 외인 및 기관의 매매 동향은 계속해서 순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추세도 상승 지속 쪽으로 보이고 있기에 향후 외인 및 기관의 금양에 대한 매매는 매수 우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금양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분석
금양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금양이 이차전지와 관련하여 관련 공시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때를 같이하여 주가 차트도 상승 가능성에 힘이 많이 실리는 모습입니다.

향후 이차전지와 관련하여 에코프로 관련주들이 지칠 때가 되면 금양이 주식 시장에서 이차전지의 새로운 황제는 아니고 황태자 정도로 급부상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러므로 금양에 대한 기관 및 외인의 매매동향 분석 및 차트 분석 등에 관심을 가지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기 급등에 따른 부담으로 조정 발생가능성도 높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