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 서남, 덕성 주가 분석 및 전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8. 5. 13:35

본문

728x90
반응형

최근 국내  주식 시장에서의 이슈는 초전도체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바와 같이 퀀텀에너지연구소는 논문 사전공개사이트인 아카이브를 통해, 상온 상압에서도 초전도성을 갖는 초전도체를 개발했다고 발표했고, 이것이 이슈가 되면서 그동안 이차전지 관련 테마주들의 급등 지속으로 피로감이 쌓였던 국내 주식 시장은 곧바로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들로 상승의 무게 중심을 가져가며, 초전도체 관련주들에 대한 개인들의 매수세가 크게 증가하며 단기적 급등을 보였습니다.

특히 덕성, 서남 등이 대표적으로 주가가 급등한 초전도체 관련 테마의 대장주로 자리 매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얼마전 한국 초전도저온학회에서 퀀텀에너지연구소가 개발했다는 초전도체물질인 LK-99에 대해 초전도체물질이 아니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초전도체 관련주들에 대한 투자가 급격히 식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아래는 덕성과 서남의 주가 일봉 차트인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초전도체 개발  관련 발표 이후 단기간 급등을 보였던 주가는 하락 또는 하방으로 롱테일을 보이는 주가 일봉 차트를 시현하고 있습니다. 즉, 뜨겁게 급등을 이어가던 초전도체 관련주들에 대한 매수세가 급하게 식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덕성 주가 읿봉 차트 분석
덕성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서남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서남 주가 일봉 차트 분석


그렇다면 향후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들의 주가는 어떠한 방향성을 보일까요? 아래에서  서남 및 덕성 등의 주가 전망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번의 상온에서도 초전도성을 보이는 초전도체 물질 개발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검증 등이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사실이라면 전 세계적으로 큰 이슈이고 과학사적으로도 커다란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어낼 만큼 중요한 이벤트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검증 결과가 국내 초전도체 관련 종목의 주가들의 향방을 결정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또한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초전도체 개발이 사실이라 할지라도 상업화 등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최소 10년 정도의 시간적 소요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만약 퀀텀에너지연구소가 개발한 LK-99가 성공적으로 검증된다 해도 덕성 및 서남 등의 초전도체 관련 종목들은 단기적으로 급등은 하겠지만, 실적에 바탕을 둔 펀더멘털이 탄탄하지 못하기에 주가 상승의 바턴을 대기업 등에 넘겨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초전도체 관련주의 대표 급등 종목인 서남 및 덕성과 관련하여서는 추가 매수는 지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상온에서의 초전도성을  가지는 초전도체 개발이 사실이라 할지라도 초전도체 관련 대기업 또는 실적이 양호한 기업 위주로의 투자 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