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미반도체 주가 상승 원인과 향후 전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8. 19. 08:50

본문

728x90
반응형

반도체 장비 업체인 한미반도체의 주가가 좋은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한미반도체의 주가 상승 원인과  전망 그리고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상승 원인

1.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지수 신규 편입

반응형

한미반도체는 최근 MSCI지수에 신규로 편입되었습니다. 본 지수에 편입되었다는 것은 재무, 주가 흐름 등이 다른 종목들에 비해 안정적이라는 것으로,  본 MSCI지수를 추종하는 펀드의 자금 등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그러므로 수급 상황 개선 등 한미반도체의 주가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기에 한미반도체 주가 상승의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반도체 수출물량지수 상승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따르면 6월 기준 반도체 수출물량지수가 상승하여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는 반도체 장비 전문 기업인 한미반도체의 수익성 등과 직접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기에 한미반도체 주가 상승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글로벌 AI 관련주 주가 상승

엔비디아, AMD 등 인공지능(AI) 관련 기업들의 주가 흐름이 매우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AI관련 기업들의 성장성, 수익성 등이 양호하고 이에 따라 글로벌 산업시장 및 주식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AI(인공지능)용 고성능 서버에 탑재되는 고대역폭메모리(HBM)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삼성과 하이닉스 등도 HBM 생산에 집중할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이는 반도체후공정전문 기업인 한미반도체의 매출 증가 등으로 연계될 것이 예상되기에 한미반도체 주가 상승의 원인이라 판단됩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1. 주가차트 분석

한미반도체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한미반도체의 주가는 올 4월부터 바닥을 천천히 다지며 호재성 이슈 등이 발생할 때마다 계단형 상승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근의 호재성 이슈들로 46,000원~50,000원대 바닥을 다자고 있는데요. 특별한 악재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한미반도체의 주가는 추가적인 계단형 상승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한미반도체의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한미반도체는 계단형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일봉 차트 분석

2. 펀더멘털 분석

한미반도체의 실적 자료를 살펴보면, 한미반도체의 매출과 실적은 완만한 하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양호한 상승  흐름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한미반도체의 유보율도 상승 추세의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AI(인공지능) 관련 반도체 장비 및 설비 생산 능력 향상을 위한 투자 등을 고려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한미반도체 실적 분석 자료입니다.
한미반도체 실적 분석 자료


3.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한미반도체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한미반도체에 대해 외인들의 매수세가 최근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MSCI 편입에 따른 효과로 판단됩니다. 

즉, 앞에서도 얘기했지만 MSCI편입은 향후 한미반도체에 호재성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외인 또는 기관들의 매수세 유입을 기대할 수 있기에 한미반도체 주가에는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미반도체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입니다.
한미반도체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한미반도체 주가 상승에 대한 대응

한미반도체는 반도체 관련 장비기업입니다. 특히 후공정 전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기에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주가와 후행 동행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한미반도체는 AI(인공지능) 관련 테마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향후 AI에 대한 수요 증가와 이에 따른 관련 반도체 칩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 예상되고 있어 한미반도체의 주가 흐름은 단기적 조정 가능성은 높을 수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양호한 추세적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