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프보험 분석 : DB손해보험 골프보험 홀인원 비용도 준다고?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24. 19:21

본문

728x90
반응형

최근 골프 인구가 급속하게 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골프장 구내 또는 골프 라운딩 도중 다치거나 도난을 당하는 일 등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홀인원 성공 시 그 기쁨과 함께 지출해야 하는 비용이 걱정되는 경우 등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이런 경우를 위해 최근 여러 보험사에서 골프보험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DB손해보험의 골프보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보험 기본계약

반응형

1. 상해사망 및 후유장애

[지급사유]
골프시설 구내에서 골프의 연습 및 경기 또는 지도중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상해를 입고 그 직접 결과로서 사망 또는 후유장애가 생긴 경우 지급 사유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지급금액]
- 상해사망의 경우 : 가입금액 전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
- 상해후유장애의 경우 : 가입금액에 후유 장애지급률을 곱한 금액(가입금액×후유장애지급률)을 지급합니다.

2. 골프용품손해

[지급사유]
가입한 보험증권에 기재된 골프용품에 생긴 화재 및 도난 사고로 인한 손해와 우연한 사고로 골프채가 부러지거나 , 휘어지거나 또는 파손됨으로써 생긴 손해의 경우 지급 사유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지급금액]
- 보험가입금액이 보험가액과 같거나 클 경우 : 보험가액을 한도로 손해액 전액이 지급됩니다.
- 보험가입금액이 보험가액보다 작을 경우 : 보험가입금액을 한도로 '손해액×보험가입금액/보험가액'의 산식에 의해 산출된 금액이 지급됩니다.

3. 배상책임손해

[지급사유]
골프시설 구내에서 골프의 연습, 경기 또는 지도중에 발생된 보험사고로 인하여 피해자에게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가 있는 경우 지급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급금액]
피보험자가 피해자에게 지급한 법률상의 손해배상금을 보상합니다. 그러나 변제에 의해 대위 취득한 것이 있을 때에는 그 금액은 공제될 수 있습니다.

골프보험 선택계약

1. 홀인원비용

[지급사유]
18홀 이상 보유한 국내의 골프장에서 캐디를 보조자로 하고 동반 경기자 2인 이상과 기준 타수(PAR) 35 이상의 9홀을 라운딩 하는 골프 경기 중에 홀인원을 한 경우 지급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급금액]
가입금액을 한도로 증정용 기념품 구입비용, 축하회 비용, 골프장에 대한 기념식수 비용, 동반 캐디에 대한 축의금을 1회 한도로 보상합니다. 유의할 점은 증정용 기념품 구입비용 지급과 관련하여 상품권 등의 물품 전표 및 선불카드 등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2. 홀인원 보험 보상 사례

반응형

'100만 원의 홀인원비용 손해 보험'에 가입한 A 씨가 골프 라운딩 도중 홀인원을 하여,
증정용 기념품 구입비용 50만원(이 가운데 상품권 20만원 포함), 축하회비용 20만원, 동반 캐디 축하금 10만원, 골프장 홀인원 기념식수 비용 20만원의 총 100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A씨에게 지급되는 금액은 상품권 20만원을 제외한 80만원이 보상금으로 지급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골프보험 가입 시 주요 유의사항

골프용품 손해, 배상책임 손해, 홀인원비용의 경우 보험금을 지급할 다수의 보험계약(공제계약 포함)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 약관에 따라 비례하여 보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본 내용은 DB손해보험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B손해보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