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시 시작된 한일사료 주가 급등 이슈와 전망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22. 14:16

본문

728x90
반응형

한일사료의 주가가 오랜만에 큰 폭으로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에서는 한일사료의 주가 상승 이슈와 향후 전망 그리고 한일사료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한일사료 주가 상승 이슈

 

1.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 장기화 우려

러시아가 예비군 동원령을 발표함에 따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세계적 곡창지대인 우크라이나의 올해 곡물 수확 뿐만 아니라 내년 농사까지 어려워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어 국제 곡물 가격의 급등이 예상되고 있기에, 대표적인 곡물 및 사료주인 한일사료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아래 한일사료의 원재료 가격 변동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일사료 반기보고서 상의 원재료 가격 변동표입니다. 옥수수, 대두박 등 모든 원재료 가격이 크게 급등하였음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반기보고서)

 

2. 북미, 남미 등 주요 곡물산지 생산량 감소 예상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와 남아메리카 지역 등에서 가뭄 등의 자연재해로 곡물 생산량이 크게 줄어들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위의 한일사료 원재료 가격 변동표에서도 볼 수 있는 것처럼 현재도 심한 국제  곡물 가격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쟁 이슈를 넘어서 더욱 고공 행진할 것이 예상되고 있기에, 곡물 및 사료주 테마의 대표주인 한일사료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한일사료 주가 전망

반응형

1. 주가 차트 분석

아래 한일사료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한일사료의 주가는 주가 차트상 급등 후 서서히 연착륙과 횡보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다 최근 다시 거래량이 증가하며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향후 한일사료의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여 다시 급등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의 증가와 장대양봉의 연속 출현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한일사료 주가 급등시 차트상 10,000원 대에 매물이 몰려 있다고 판단되기에, 10,000원대에서 강한 저항을 만날 것이 예상되며, 만약 저항선을 상방으로 다이나믹하게 돌파할 경우 전고점을 향한 추가적인 주가 상승의 지속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거래량 증가 여부, 양봉 추가 출현 여부와 저항선 돌파 여부 등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일사료의 주가 일봉 차트로서 한일사료에 대한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가가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일사료 주가 일봉 차트 분석

 

2.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한일사료의 투자 추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최근 외인은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반면 개인은 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일사료에 대한 현재 개인의 매수 우위는 이슈 및 테마에 의한 매수로 판단되며, 외인의 매도는 7월과 8월에 집중 매수한 물량에 대한 단기 차익실현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특별한 악재가 없는 한 한일사료의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개인의 매수세가 감소하거나 외인의 매물이 급증할 경우 단기적인 주가 하락 등의 급변동성 또한 높을 수 있다는 것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일사료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으로, 개인은 매수우위 외인은 매도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일사료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한일사료 투자 고려시 유의사항

반응형

한일사료의 주가 급등은 국제 곡물가 상승 이슈 때문이라 판단됩니다.

특히 곡물가 상승이 사료에 미치는 영향이 큰 이유는 사료의 원료가 곡물이라는 것과 사료가 소와 돼지 등의 주요 식량용 가축의 먹이로 쓰이기에, 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사료 가격의 상승은 국제적인 식탁 및 밥상 물가를 2~3배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승수 효과가 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국제적인 곡물가 상승 시 사료주가 대표 테마주로 부각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한일사료의 주가는 예상대로 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이번 예비군 동원령의 목적이 러시아 점령지의 통제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는 점, 동원령에 따라 본격적인 전쟁으로 확전 될 경우 국제사회의 중재와 우크라이나의 협상 등을 유리하게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오히려 전쟁을 종결하기 위한 수순일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사료주 테마의 급등이 아닌 사료주 테마의 안정적  주가 연착륙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한일사료의 주가는 긍정적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나 섣부른 추격 매수는 지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