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은행 주가 상승 이슈와 전망 및 유의사항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24. 11:48

본문

728x90
반응형

제주은행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제주은행의 주가 상승 이슈와 전망 및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제주은행 주가 상승 이슈

 

1. 금리상승 이슈 

미국의 금리 인상이 계속됨에 따라 국내 금리도 계속해서 인상될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금리 인상 시 대출금리 인상이 선제적으로 움직인 후 예금금리가 인상되고 그 상승 폭도 차이가 있기에, 이에 따른 금리 인상 이슈에 따른 예대마진 차이로 제주은행의 수익이 증가될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 대출관련 테마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주요 테마로 부상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대출 관련 테마주의 대표주로서 제주은행의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2.  유통주식수 및 최대주주 이슈

반응형

제주은행의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100,000,000주이며 현재까지 발행한 주식의 총수는 32,128,774주로서 유통주식수 비율은 32%입니다. 그러므로 발행할 주식수 대비 발행주식수의 비율이 낮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은행의 최대주주는 신한금융지주로서 75.3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주은행의 주가 탄력성이 클 수 있다는 것과 함께 금융 리스크가 발생해도 최소한의 안정적 방어가 가능할 수 있다는 신뢰를 시장에 줄 수 있기에, 이슈 및 테마 등 발생 시에 선제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의 제주은행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제주은행 주가 전망

 

1. 주가 차트 분석

제주은행의 주가는 7월 최저점을 찍은 후 계속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들어서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가가 상승하는 견조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어 주가 차트상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아직 이동평균선이 정배열을 이룬 상황은 아니기에, 추가적인 양봉의 출현과 함께 이에 따른 이평선의 정배열 완성 여부가 향후 주가의 방향성과 속도를 예상할 주요 지표라고 판단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은행 주가 차트 분석자료로서, 제주은행의 주가가 최근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주은행 주가 차트 분석

 

2.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제주은행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제주은행에 대해 외인 및 기관은 순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는 반면 개인들만이 순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테마주의 매매동향이라 생각되기에,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등을 고려할 때 향후 제주은행의 주가 변동성은 클 수 있다고 판단되오니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은행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으로, 개인의 매수세가 매우 강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제주은행 투자 고려시 유의사항

반응형

아래는 제주은행의 최근 주가 급등에 대한 조회공시요구 답변입니다. 제주은행 측은 (1) 이미 공시한 사항으로 증권발행실적보고서 공시, 투자설명서 공시, 증권신고서 공시, 주요 사항 보고서로서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발행결정 공시, 본점 소재지 변경 등 외에는 향후 1개월 이내에 추진할 내용 및 공시 등이 없다는 내용의 답변 공시를 하였습니다.

제주은행의 주가 급등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으로, 특별한 이유가 없다는 내용입니다.
출처 : 전자공시

 

그렇다면 제주은행의 주가 급등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되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제주은행의 주가 급등 원인은 (1) 국내 금리 상승 예상되기에 향후 대출금리 상승과 이에 다른 수익상승에 따른 실적 증가, (2) 유통주식수가 타 은행 대비 적은 편이기에 주가의 탄력성이 높아 소수(?) 개인들의 집중 매수를 통해 주가 변동성을 크게 가져갈 수 았다는 점, (3) 대주주가 신한금융지주라는 점에서 투자자들에게 주는 신뢰감 등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또 무엇이 있지 않을까요?  그것은 여러분 각자의 몫으로 남겨두겠습니다.^^

정리하자면, 현재의 제주은행 주가 급등은 약간 조심해야할 측면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절대 추격매수보다는 보수적인 투자마인드로 타이밍을 고려하시는 관망적 포지션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