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수혜주 한국콜마, 씨앤씨인터내셔널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23. 13:28

본문

728x90
반응형

정부가 코로나19 방역 대책 해제와 및 일상으로의 전환 등과 관련하여 9월 26일(월)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전면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그동안 많이 약해졌었는데요. 그래도 50인 이상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여전히 강하게 준수되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로 많은 분들이 실외 즉, 야외에서 진행되는 각종 공연이나 모임 및  행사 등을 관람하거나  참여 시에 답답했던 마스크를 벗고 더욱  자유롭게 그리고 더욱 신나게 즐기고 참여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렇다면 이번 실외마스크 전면 해제와 관련하여 주식 시장에서 가장 큰 수혜를 입을 종목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떤 기업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일까요? 이와 관련하여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 수혜주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는 곧바로 메이크업 및 화장에 대한 관심 등을 고조시키며 관련 화장품들에 대한 수요를 폭증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는 화장품 관련주들의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마지막 남은 실외 마스크 규제였던 50인 이상이 모이는 곳에 대한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는 각종 행사나 모임 그리고 공연 등과 직접 관련된 것이라 할 수 있기에, 메이크업 욕구와 이에 따른 화장품 수요를 크게 증가시킬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으로는 아모레퍼시픽,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제이준코스매틱, LG생활건강, 에프엔리퍼블릭, 에이블씨엔씨, 리더스코스메틱, 아이패밀리에스씨,토니모리, 코스맥스, 코디, 씨앤씨인터내셔널, 한국콜마, 한국화장품제조 등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주가 차트 및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상 관심을 가지면 좋을 종목으로는  한국콜마,  씨앤씨인터내셔널 등이 있습니다.

 

1. 한국콜마

한국콜마는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제조업자 개발생산(ODM)방식을 정착시킨 기업으로  화장품을 기반으로 바이오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화장품 용기 제조사인 연우를 인수하며 글로벌  화장품 시장 진출에 필요한 강력한 우군을 확보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향후 한국콜마의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과 이에 따른 주가 전망 등이 개인적으로 기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콜마 주가 차트 분석

한국콜마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한국콜마는 최저점을 기록한 후 반등 시도하는 모습으로 , 지지점을 점점 상방으로 이동시키고 있기에 차트상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주가의 상방 탄력성이 커지는 모습으로 향후 주가의 상승 지속 가능성도 높아보인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주가의 상승 속도에 비해,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지 않고 있는 것이 아쉬운 모습인데요. 향후 거래량이 크게 증가한다면 한국콜마의 전고점 돌파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한국콜마의 주가 차트 분석으로 한국콜마늬 주가는 지지선을 상방으로 이동시키며 서서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콜마 차트 분석


투자 주체 별 매매동향

한국콜마의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인은 계속해서 강한 순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기관까지 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매매동향 등을 고려해 본다면 한국콜마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한국콜마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으로 외인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한국콜마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2. 씨앤씨인터내셔널

반응형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색조 전문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 업체로서, 포인트 메이크업 색조화장품의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립스틱, 립클로스 등 제품 구성이  주로 입술 화장용  제품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에, 이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의 가장 큰 수혜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립클로스와 립스틱 제품 사진입니다.
출처 : 씨앤씨인터내셔널 홈페이지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분석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주가는 지지선을 상방으로 크게 가져가며 상승 각도를 크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거래량까지 최근 급증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최근의 주가 상승폭이 크며, 장대양봉까지 출현시키는 모습 등을 고려한다면 주가 차트상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씨앤씨인터네셔널의 주가 차트로서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주가는 최근 거래랑이 크게 증가하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분석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씨앤씨인터내셔널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최근 기관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향후 씨앤씨인터내셔널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외인 또는 개인의 매수세가 커지지 않는 한 씨엔씨인터내셔널 주가의 지속 상승 가능성은 높지 않을 확률이 크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향후 외인 및 개인의 매수세 증감 여부에 유의하시면서 투자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한국콜마, 씨앤씨인터내셔널 투자고려 시 유의사항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는 분명히 화장품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호재로 작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무조건 모든 화장품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주가 차트상 상승 시동을 걸고 있는 종목, 외인 및 기관 등의 매수가 강하게 유입되는 종목 등으로 한정한 후 투자 등을 고려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오니 이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