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YTN 주가 상승 이슈와 전망 및 유의점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21. 09:55

본문

728x90
반응형

종합 뉴스 프로그램의 제작 및 공급 등을 영위하는 공영방송이라 할 수 있는 YTN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는 YTN의 주가 상승 이슈와 주가 전망 그리고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YTN 주가 상승 이슈

 

민영화 추진 이슈?

반응형

최근 YTN의 지분 21.43%를 보유하고 있는 한전KDN이 현 정부의 공공기관 슬림화 정책의 일환으로 사업과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YTN의 지분을 매각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와 때를 같이 하여 올초부터 한국경제신문이 YTN의 지분을 추가 매집하고 있는데요. 현재 한국경제신문은 YTN의 지분을 추가 매집하여  YTN의 지분 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이 YTN의 지분을 추가 매입하여 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

 

참고로 YTN의 대주주 현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공기업이라 할 수 있는 한전KDN이 21.43%,  한국마사회가 9.5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YTN의 주요 주주 현황입니다. 한국KDN이 약 21%, 한국마사회가 9.5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

 

만약 한전KDN과 한국 마사회가 보유 지분을 매각하고 이 매각 지분을 누가 인수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민간 언론사에 넘어간다면 YTN의 색깔은 공영에서 민영방송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특히 과거 보도전문 채널 사업에서 탈락한 서울신문, 헤럴드미디어, 머니투데이 그리고 이번에 지분을 5%로 확보하며 주요 주주로 부상한 한국경제 등의 눈치싸움 등으로 YTN의 민영화와 이와 관련된 지분 인수 등은 시장에서 계속해서 이슈화 될 것이기에 YTN의 주가가 상승 흐름을 보이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YTN 주가 전망

반응형

1. 주가 차트 분석

아래 YTN의 주가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YTN은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매수 우위 거래량이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YTN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 판단됩니다. 

YTN의 주가가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YTN주가 주봉 차트 분석


2.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YTN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의 YTN주가 상승이 개인들의 매수세에 힘입은 것임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되며, 이런 개인들의 강한 매수세 유입은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을 이끌 수는 있지만 주가의 급변동성 또한 크게 만들 수 있기에 이 점은 유의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YTN에 대한 개인들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YTN투자주체별 매매동향 분석

 

YTN 투자 고려시 유의사항

반응형

현재 YTN의 주가 상승은 정부의 공공기관 슬림화 정책 등과 그 방향성을 같이하는 민영화 이슈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한국경제 등의 YTN 지분 추가 확보 등이 함께 어우러지며 시장에서는 민영화 이슈와 이에 따른 보도전문 채널 사업을 목 빼고 기다리던 여러 민영방송사들 간의 경쟁 YTN의 주가가 크게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러기에 개인투자자들의 YTN에 대한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꼭 유의해야 하는 것은 YTN이 공영 방송사이기에 민영화에 대한 반대가 만만치 않을 것이고 그러기에 YTN의 주가 변동성은 매우 클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보수적 마인드로 타당한 시점을 잡으시지 못한다면 관망하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