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 전후 각 지역 재난지원금 확인 및 신청방법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7. 15:59

본문

728x90
반응형

우리 민족의 여러 명절 가운데 가장 풍요롭다는 추석, 한가위입니다. 그렇지만 코로나19와 집중호우 그리고 태풍 힌남노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대부분의 서민과 소상공인들은 예전처럼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를 맞이하지 못하는 분위기입니다.

반응형

이렇게 코로나19와 집중호우 그리고 태풍 힌남노 등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서민들과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지자체는 추석 전후를 기점으로 재난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석 전후 재난지원금 지원 예정 지역

반응형

현재까지 추석 전후로 재난지원금을 지급 및 지원하겠다고 밝힌 지자체는 제주, 광양, 속초, 과천, 영광, 장성, 신안, 장흥,  여수, 정읍,  고성, 고창, 사천, 원주, 경산 등 20여 개 지자체라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경기도와 서울시 등도 추석 전후로 재난지원금을 지급 및 지원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집중호우와 태풍 힌남노로부터 큰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서는 정부차원에서 각종 재난 지원이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은 성남시, 경기도 광주시, 양평군, 여주시, 횡성군, 부여군, 청양군, 영등포구, 관악구,  강남구 개포1동 등 10여 개 지역입니다.

 

출처 : 제주시 홈페이지

 

재난지원금 확인 및 신청방법

반응형

추석 전후 재난지원금은 각 지자체별로 지급되거나 정부차원에서 지급되는 등 여러 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기에 각 지자체별로 재난지원 금액 및 지원방법 등이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추석 전후 재난지원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거주지 읍·면·동에 문의하시면 재난지원금 일정 및 지급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 안내 및 신청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집중호우와 태풍 힌남로 등으로 인한 침수 피해는 각 지역 읍·면·동을 방문하셔서 피해사실확인서를 작성 후 제출하시면, 담당 공무원이 피해 사실을 확인한 후 재난지원금이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조금 24'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추석 전후 재난지원금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각 지자체별로 상이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꼭 각 지자체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