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치주 발굴] 정부 정책에서 가치주 투자의 방향과 목표를 찾아라-행안부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1. 15. 01:15

본문

728x90
반응형

달라지는 정부 정책에서

투자의 방향과 목표를!!!

 

코로나 19 팬데믹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 연장되면서 우리 삶과 경제가 많이 피폐해졌습니다.  그나마 우리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이기도 하기에 조금의 위안은 됩니다.

 

2021년 신축년에는 그나마 백신과 치료제의 개발과 접종 개시 등으로 지긋지긋한 코로나 19를 빨리 떨쳐버리고 싶은 마음이 모두에게 간절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도 잠잠해지고 경제도 살아나고, 그래서 우리도 예전과 같은 삶으로 되돌아가기를 바라며,

 

우리 주린이들은 투자의 가장 기본인 정부 정책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살펴보면서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하는지 등을 배워보면 좋을 듯합니다. ^^

 

그러면

2021년 신축년 행정안전부의 달라지는 주요 정책 중에서 우리에게 가치주 투자의 방향과 목표를 제시해 줄 수 있는 정책을 선별하여 투자 포인트를 잡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달라지는 행안부 주요 정책

 

아래는 행안부에서 공개한 2021년 달라지는 행안부 주요 정책 10개입니다.

이 가운데 가치주 투자의 방향과 목표를 제시해 줄 수 있는 주요 정책을 선별하여 투자포인트 를 잡아 보겠습니다.

 

출처:행정안전부

 

[공공웹사이트 민간전자서명 작용(1월)]

전자서명법이  개정 시행됨에 따라  연말정산간소화, 정부24,  국민신문고 등 공공웹사이트에서 기존  공인인증서와 함께 다양한 민간전자서명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하반기  중에는 인증사업자와 서비스 대상 웹사이트를  추가하여 공공분야 전반으로 민간전자서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정부는  국민의 공공웹사이트  이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시범사업자는 카카오, 통신사PASS, 한국정보인증(삼성PASS), KB국민은행, NHN페이코라고 합니다.

 

[모바일 공무원증(1월) 및 운전면허증 도입(12월)]

번거롭게  소지해야 됐고, 위변조 및 도용의 문제가 있던 플라스틱  공무원증·운전면허증을  모바일로 편리하게  발급받아  온·오프라인에서 안전하게 그리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시범적으로 모바일 공무원증을  우선 추진하여  정부청사 및 스마트워크센터 출입, 업무시스템  로그인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12월 중  국민을 대상으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며,  모바일 면허증으로 온라인 비대면 금융거래에서 오프라인 민원 신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신원증명을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행정안전부

 

[지역사랑 상품권 발행 확대]

각 지자체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위해  국비 1조 522억원을  지원하여 15조원(전년대비 +5.4조) 규모로  지역사랑 상품권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년부터는  231개 지자체에서  상품권을  발행하며, 각 자치단체는 연간  판매계획을 세워 1월부터  10%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지자체 내 은행,  별도 앱 등을 통해  월 100만 원 한도로  구입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음식점, 병원 및 의원, 학원 등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1세대 1주택자(공시가격 6억원이하)재산세 인하(1월)]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에 따른 세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공시가격  6억원 이하의  1세대 1주택자에 대한  주택분 재산세  세율을  과표구간별로  0.05% p 인하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가구당 최대 약 18만원의 재산세 부담 완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풍수해 보험료 정부지원 강화(1월)]

태풍, 호우 등  풍수해  피해의 위험이  높은  재해 취약지역에  대해서는  소득계층 구분 없이  풍수해 보험료의 87%를 정부가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그 외의 지역에 대해서도  모든 풍수해 보험 가입 자애 대해  보험료에 대한  정부부담을 최대 70%까지 늘려  가입자의  부담을  줄이고,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한  위험 대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치주 투자의 방향과 목표

그리고 투자포인트

 

2021년 달라지는 행정안전부 주요 정책에서 우리는 모바일신분증, 지역화폐 및 풍수해보험을 투자의 방향과 목표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투자의 방향과 목표에 부합하는 종목들을 선별하여 투자포인트를 잡아야 할 것입니다.

 

모바일신분증 관련주, 지역화폐 관련주 그리고 풍수해보험 관련주로 종목을 선별하여 아래와 같이 투자포인트를 잡았습니다. 이 가운데 투자포인트별로 가치주를 발굴하여 선별 투자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신분증 관련주

삼성전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카카오, 한국정보인증, 네이버, 크루셜텍, 삼본전자,라온시큐어, 슈프리마에이치큐, 아이티센, SGA솔루션즈,한국전자인증, 슈프리마,시큐브,파워로직스, 파트론, 해성옵틱스, 코스나인, 유니퀘스트, 코렌, 유니온커뮤니티, 퍼스텍, 현대정보기술, 젬백스링크, 엠씨넥스, 멜파스, 드림시큐리티, 동운아나텍, 슈프리마아이디, 아톤 등

 

지역화폐 관련주

글로스퍼랩스,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카카오, 코나아이 등

 

풍수해보험 관련주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마지막으로 한 말씀드리면 가치주 발굴의 기본은 펀더멘털 그리고 투자는 타이밍입니다.

그럼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