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마시스 주가 급등 이유는? 향후 휴마시스 주가 분석 및 전망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23. 11:33

본문

728x90
반응형

휴마시스 주가의 오랜만의 급등!

휴마시스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입니다. 거래량이 동반된 급등이 아니기에 지속성 여부는 추후 거래량 변동 등을 통해 살펴보아야 할 것이라 생각되지만,

 

오랜만의 급등이라 휴마시스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투자자들에게는 기분 좋은 소식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마시스 주가 주봉 차트 분석

 

휴마시스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휴마시스와 셀트리온이 공동으로 개발한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가 미국 정부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호재가 주가에 반영되어 휴마시스 주가가 급등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이번 계약은 이번에 선정된 공급업체 가운데 가장 큰 규모라고 합니다. 참고로 계약기간은 2022년 9월 16일까지라고 합니다.

 

 

휴마시스 주가 분석?

 

(안정성)

휴마시스는 2020년부터 부채비율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유보 비율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휴마시스의 사업 안정성이 양호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

휴마시스는 2020년부터 적자였던 실적이 흑자로 전환됩니다. 흑자전환 폭도 크기에 휴마시스의 수익성이 매우 양호하게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익률은 영업이익 뿐만 아니라 순이익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휴마시스의 수익률이 매우 양호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성장성)

휴마시스의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매우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셀트리온 등 굴지의 기업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도 나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 이유로 휴마시스의 성장성 또한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휴마시스 실적

 

향후

휴마시스 주가 전망?

 

휴마시스는 안정적인 펀더멘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안정적인 펀더멘털은 수익성과 성장성이 뒷받침되면서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더해 굴지의 바이오 및 의료 기업들과의 협업 등을 통한 기술교류와 시장개척은 휴마시스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더욱 개선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품 및 사업포트폴리오를 지금보다 다양화 및 다각화시키는 작업과 연구 및 기술의 고도화 작업 등을 꾸준하게 추진하는 것이,

 

 

향후

휴마시스의 성장과 이에 따른 휴마시스 주가의 상승에도 매우 중요할 것이기에 이 점은 꼭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