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및 분석! 코오롱플라스틱 주가는 믿을만한가?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19. 08:25

본문

728x90
반응형

코오롱플라스틱 주가가 거의 수직에 가까운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량 또한 기존과는 다르게 크게 증가한 모습입니다.

 

또한

이동평균선이 차례로 정배열하는 모습을 보이며 기나긴 횡보에서 벗어나는 모습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주봉 차트

 

코오롱플라스틱 주가가 급등하는 이유는?

 

1.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코오롱플라스틱 실적

코오롱 플라스틱의 2021년 올해 매 분기별 매출 및 수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익률이 크게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이런 실적 개선은 전기차 모터 기어에 사용되는 폴리아세탈(POM)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였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2. 수소산업 핵심기술 보유 및 주요 소재 개발

 

코오롱플라스틱은 수소연료탱크용 소재와 수소 전기차용  연료전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주는 수소차용 하우징 소재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특히 수소연료탱크 타입4에 적용하는 플라스틱 라이너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상태로, 코오롱플라스틱의 우수한 기술로 본 소재 개발에 성공한다면 수입대체 효과 및 수소산업에서의 핵심기업으로 부각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의 이런 장래성 및 미래가치 등이 주가에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1. 코오롱플라스틱의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코오롱플라스틱의 펀더멘털은 매우 안정적이며 견고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외인 및 기관 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그 동안 외인 및 기관은 순매도 우세의 매매동향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런 순매수 우위로의 전환은 향후에도 코오롱플라스틱 주가가 긍정적으로 움직임일 확률이 높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

 

정리하여 말하자면

 

친환경 탄소중립이 글로벌 이슈가 되면서 우리 정부에서도 친환경 그린 뉴딜 등 관련 정책에 집중적으로 예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친환경 탄소중립 이슈 가운데 블루오션인 분야가 수소 관련 분야입니다. 그래서 국내 유명 기업들이 수소동맹을 결성하며 2030년까지 43억 이상을 투자한다는 계획까지 발표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기에 수소산업 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핵심 기술을 개발 중에 있는 코오롱플라스틱의 주가가 긍정적으로 움직이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코오롱플라스틱은 안정적이고 견고한 펀더멘털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에, 테마와 이슈 그리고 기술력까지 부각되면서 그 상승 속도가 더욱 빨라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단기간에 큰 폭으로 증가한 측면이 일견 있다고 생각되오니 향후 조정 및 횡보 추세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단기적으로는 보수적인 자세로 코오롱플라스틱을 바라보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