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주가 전망이 궁금? 삼성전자 주가 상승 모멘텀은 바로 이것!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23. 15:22

본문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 상승을 이끄는 모멘텀은?

삼성전자 주가가 외인의 순매수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모처럼 강한 상승 흐름을 타는 모습입니다.

이번

삼성전자 주가 상승을 이끄는 모멘텀을 정리하자면

1)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의 가격 인상과 미국 공장 증설에 따른 실적 개선 전망, 2) 중국 헝다 및 미국 테이퍼링 등의 리스크 완화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분석 및 전망

1. 기술적 분석

삼성전자 주가의 일봉 차트를 보면 추세선이 바닥을 확인한 후 반등을 꾀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거래량은 큰 폭으로 증가하지는 않았지만, 매수 우위세로 매수가 강하게 유입되고 있는 모습으로 반등을 위한 에너지를 모으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여부는

장대양봉 출현 및 전고점인 80,000원선 돌파 여부 등을 통해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일봉 차트 분석

2. 삼성전자에 대한 외인의 순매수세가 강하게 살아나는 분위기입니다.

향후

외인의 순매수세 지속 여부와 함께 기관의 순매수 전환 여부 또한 삼성전자 주가 상승에 주요한 변수가 될 것이라 생각되오니 이 점도 함께 유의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

3. 삼성전자의 실적은 현재도 양호한 상태이나 하반기에는 반도체 부문의 호조 등으로 3분기를 뛰어넘는 매우 양호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이 모두 증가하는 모습으로 영양가 있는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모습으로, 이는 충분히 삼성전자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여 말하자면

삼성전자는 하반기들어 실적 개선이 더욱 양호하게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익률 등의 개선은 삼성전자 주가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로

떠났던 외인들의 순매수가 다시 강하게 유입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관이 순매수 우위로 전환되는 시점과 삼성전자 주가의 전고점 돌파 타이밍 등이 시현되는 시점이 삼성전자 주가가 대세적인 상승을 위한 시동을 거는 타이밍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