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 게임에 영향을 받는 주식은? 쇼박스와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23. 19:21

본문

728x90
반응형

오징어게임 흥행으로
급등한 주식은?

싸이런픽쳐스가 제작하여 인기몰이 중인 국내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미국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 시장에서 쇼박스와 버킷 스튜디오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쇼박스와 버킷스튜디오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쇼박스가 싸이런픽쳐스에 2018년경 10억 원을 투자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쇼박스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버킷 스튜디오는 이정재와 절친인 정우성이 공동으로 설립한 연예기획사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 15%를 보유한 대주주인데요.

이정재는 오징어게임의 주연 배우이고, 싸이런픽쳐스 대표가 아티스트컴퍼니의 대주주 가운데 한 명이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버킷스튜디오의 주가도 오징어게임의 미국 흥행 소식에 영향을 받아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쇼박스 주가 분석 및 전망

쇼박스의 주봉 주가 차트를 보면,

쇼박스 주가는 추세적 상승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장대음봉을 그리며 급락한 후 양봉을 연달아 그리며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매 분기별 실적이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 등이 계속해서 큰 폭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반등을 기록한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기에는 펀더멘털이 약해 힘이 많이 빠져 보이는 모습입니다.

쇼박스 주가 차트
쇼박스 실적 및 전망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및 분석

버킷스튜디오는 완연한 상승 추세를 그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이번 상승은 바닥 확인 후 연달아 긴 꼬리를 가진 장대양봉을 그리는 모습으로 거래량까지 동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동평균선의 움직임에서 60일 선이 120일 선을 크로스 하며 정배열을 이루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거래량까지 동반하는 모습이기에 추가적인 상승 에너지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올해 분기별 실적이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모습으로,

수익성 또한 양호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펀더멘털이 강화되고 수익성 등이 개선되고 있기에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버킷스튜디오 주가 차트

버킷스튜디오 실적 및 전망

정리하여 말하자면

싸이런픽쳐스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흥행하자, 관계가 있는 기업들인 쇼박스와 버킷스튜디오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쇼박스 주가의 추가 상승 여부는 다소 힘이 빠진 펀더멘털을 볼 때 부정적인 감은 있으나, 개인 및 외인 등의 매수세 유입에 다소 영향을 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버킷스튜디오는 안정화 되어가는 펀더멘털과 수익성 등의 개선 효과 그리고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는 차트 등을 고려한다면 추가적인 상승을 예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익률 측면에서는 다시 악화되는 감이 엿보이니 이점은 꼭 유의하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쇼박스와 버킷스튜디오 모두 개인 및 외인 등의 추가적 매수 유입 여부가 향후 주가 상승 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넷플릭스의 특성상 추가적인 해외진출이 연쇄적으로 일어날 확률이 높다는 점에서 이 점도 쇼박스와 버킷스튜디오 주가에 어느 정도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