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축산물이 저렴한 대형마트는 어디? 마트가기전에 참고하세요!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7. 29. 06:23

본문

728x90
반응형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식탁 물가가 급등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서는 전국 56개 대형마트의 주요 농축산물 16개의 가격을 조사하여 아래와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반응형

농축산물이 저렴한 대형마트는 어디?


농축산물을 축산물, 채소, 과일로 구분해 평균최고가 및 평균 최저가를 정리해 보면,

축산물이 저렴한 대형마트는 어디?

반응형

축산물의 경우 소고기는 홈플러스와 농협하나로마트가 저렴하였습니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농협 하나로마트가 저렴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계란(달걀)은 이마트가 가장 저렴하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역시 고기 분야는 농협하나로마트가 저렴하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최근 수요가 급속하게 늘고 있는 수입산 돼지고기, 소고기로 확대해서 디테일하게 조사한다면 순위가 바뀔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채소가 저렴한 대형마트는 어디?

반응형

채소를 살펴보면,
이마트는 배추, 양배추,상추, 애호박, 감자 등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농협하나로마트는 양파, 깻잎, 시금치, 깐마늘, 청양고추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 무는 롯데마트가 가장 저렴하고, 오이는 홈플러스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정리해보면, 채소는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가 가장 저렴하네요.

과일이 저렴한 대형마트는 어디?

과일은 사과 가격을 조사하였다고 하는데요. 사과 가격은 이마트가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출처 :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


이 번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발표한 자료는 농축산물에 대한 대형마트별 가격입니다.

그러므로 어찌 보면 농협 하나로마트가 선방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당연할 것이라는 생각에 비해 이마트의 선전이 돋보이는 조사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즉, 농협하나로마트는 조금 더 저렴하게 농축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더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홈페이지(sobo112.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