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전망 및 분석! 핵심은 이것?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18. 09:40

본문

728x90
반응형

코오롱인더스트리 현황 및 주가 분석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 및 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 가운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실적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올해 들어 매 분기 그 증가 폭이 더욱 커지는 모습입니다.

 

즉,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펀더멘털은 매우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재무 써머리 리포트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급등 이유?

 

안정적인 펀더멘털의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최근들어 주가 상승폭이 매우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 주봉 차트 분석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가 이렇게 급등에 가까운 상승을 연일 이어가고 있는 것은

안정적인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차기 먹거리로 수소 산업을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특히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멤브레인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멤브레인은 수소연료전지에서 수소 이온만 통과하게 만드는 일종의 분리막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국산화하기 전까지는 전량을 미국 3M 등에서 수입해온 소재라고 합니다.

 

또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소연료전지 항상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핵심부품으로서 수소연료전지의 내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분제어장치도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대 수소전기차 넥쏘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집중 육성하고 있는 친환경 산업인 수소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이기에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은 일견 타당한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외인 및 기관 투자자들은 계속해서 코오롱인더스트리를 순매수하는 모습입니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정리하여 말하자면

 

안정적인 펀더멘털과 수익성 그리고 수소산업에서의 기술력과 입지는 향후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가 전망을 밝게 볼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근의 코오롱인더스트리 주가는 폭등에 가깝게 상승한 면이 있기에, 다소 추격적인 매수보다는 조정 또는 횡보시를 노리는 것이 좋을 수가 있다고 생각하오니 이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