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 투자 법안과 암호화폐 투자방법은?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5. 2. 16:50

본문

728x90
반응형

롤러코스터를 타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상화페)

 

얼마 전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등의 가상화폐(암호화폐)에 대한 거품론, 투기론 등이 대두되며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암호화폐)가 급락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중심으로 다시 상승 움직임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한 비판

 

이런 가운데

찰리 멍거 버크셔 해서웨이 부회장이 주주총회 질의응답 시간 중에 본인은 비트코인의 성공을 혐오하며, 비트코인의 성장세는 역겹고, 문명의 이익에도 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비난조로 얘기했다고 합니다.

 

이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암호화폐)가 급격한 가격 변동성과 규제 사각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투자가 아닌 투기가 되고 있는 점을 비판한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이런 비판적 입장은 워런 버핏도 같다고 하는데요.

 

과거 워런버핏도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이들 모두에게서 탄식이 흘러나오는 것을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자신은 비트코인에 대한 직접 언급을 꺼린다고 하며 비트코인에 대한 회의적인 입장을 우회적으로 표현했었습니다.

 

 

독일 정부

암호화폐 투자 법안 통과

 

그런데

최근에 독일 정부가 기관 투자자의 암호화폐 투자를 승인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합니다. 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규모가 있고 투자 자산화가 진행 중인 일부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제도권 내 진입이 서서히 가시화되고 있는 모습 중 하나로 판단되며,

 

이것은 향후 비트코인 등이 제도권 내에서 가치가 있는 투자자산화 될 확률이 점점 높아짐을 의미한다고 하겠습니다.

 

독일의회 전경

지금까지

비트코인의 제도권 내 진입의 대표적 신호는

(1) 대표적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가 비트코인 15억 달러어치를 매수한데 이어, 비트코인으로 테슬라의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과

 

(2)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 체이스 등의 미국 월가의 주요 은행들이 자사 부유층 고객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투자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민간 기업들의 조치였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독일 정부의 암호화폐 투자 승인 법안은 정부차원에서 진행된 암호화폐(가상화폐)의 법률적, 공공적 제도권 내로의 진입이기에 그 의미와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법안과 관련하여 컨설팅 회사인 DLC(Distributed Ledger Consulting)은 이번 법안이 통과되면 약 4,000개 투자펀드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법안과 관련된 스페셜 펀드는 약 1.2조 유로를 운용한다고 하니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상화폐) 산업에 미칠 영향은 엄청날 것이라고 합니다.

 

국내도

암호화폐 법안 발의 예정

 

이와 관련해서

국내의 경우 민주당 이용우 의원이 다음 주 중 ‘가상자산업법’을 발의할 예정이라는 언론 보도가 있었으며, 민주당 간사인 김병욱 의원도 싱가포르 등 외국 사례를 바탕으로 가상자산을 제도권에서 관리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는 

현재 혼란 속 과도기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상화폐)는 현재 과도기라고 생각합니다.

 

플랫폼과 블록체인에 기반한 암호화페(가상화폐)는 당분간 제도권 내로의 편입을 두고 상승과 하락을 반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와 동시에 수많은 암호화폐(가상화폐)의 옥석 가리기가 진행되어 옥석인 암호화폐는 어느 정도 이상의 가치를 가질 것이지만, 그렇지 않은 암호화폐는 급락과 몰락의 길을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란 속 암호화폐 투자 방법

 

그렇다면

이와 같은 암호화폐(가상화페)의 혼란한 과도기에  우리 투자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어느 정도 제도권 내 편입이 진행 중인 신뢰할 수 있는 코인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출처:업비트

참고로 리플의 경우는 소송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리플은 소송의 향후 진행 정도를 보고 투자 여부를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도지코인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은 절대로 도지코인에 투자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도지코인은 쉽게 말하면 상장폐지 직전의 투자유의 종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상폐직전 투자유의 종목은 그야말로 돈놓고 돈 먹기의 속된 말로 야바위 판입니다.

출처: 업비트

아무튼 저는 도지코인에 대한 투자는 투자가 아니라 투기 그것도 도박에 가까운 투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테슬라와 미국 은행과 유럽 은행들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리플 등에 대하여 민간 영역에서 제도권 내 편입을 진행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독일 정부에서 암호화폐 투자에 관한 법안을 발의하였고 통과 직전이라고 합니다.

출처:업비트

그러므로 암화화폐(가상화폐)는 어느 정도 투자자산으로의 가치를 부여받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그러나 이런 투자자 자산으로의 가치를 가진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어느 정도 제도권 내 진입이 진행 중이 암호화폐에 한정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 시 이 점을 유의하시면 좋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본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