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동 우동 맛집 우동가조쿠 리얼 방문 후기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3. 4. 10:27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성수동,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 우동으로 유명한 우동가조쿠 방문 리얼 후기입니다.

우동가조쿠는 생활의 달인 그리고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우동 맛집으로 한마디로 우동잘하는 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모처럼의 성수동 방문으로 더욱 소중한 시간이지만 기꺼이 우동가조쿠를 방문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우동가조쿠의 입구 사진입니다.  붉은색 화살표 아래를 보시면 알겠지만 sbs 생활의 달인에서 우동 달인으로 소개되었고 tvN의 수요미식회에서는 쫄깃쫄깃한 면발의 유혹으로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우동가조쿠는 입구가 남향이라 낮에는 운치가 별로 없으나 저녁 무렵부터는 조명이 간지(?)나고 운치가 있다고 하네요 ^^

 

우동 가조쿠 입구 사진

우동가조쿠는 말 그대로 우동이 메인인데요. 아래 우동가조쿠의 메뉴판을 보시면 쯔유(간장)국물을 베이스로 한 찬우동인 붓가케우동이 제일 인기 메뉴이고 따뜻한 우동으로는 새우튀김이 올라간 가조쿠우동, 유부가 올라간 키츠네 우동 그리고 매콤한 맛에 고기가 더해진 육육우동 그리고 육육우동에 치즈를 더해 매운맛을 살짝 낮추며 고소함과 풍미를 더욱 느낄 수 있는 치즈육육우동 등이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반응형

그 외에도 밥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장어덮밥 그리고 우동과 단짝이라고 할 수 있는 돈가스의 돈카츠정식이 있는데요. 지인들 말로는 다 맛있다고 합니다.

암튼요 오늘은 지인들 소개로  우동가조쿠를 방문한 첫날이라 우동을 먹기로 하고 위쪽부터 대표메뉴라고 소개받은 붓가케우동, 가조쿠우동 그리고 키츠네 우동을 쭈~~~우욱 주문했습니다.

우동가조쿠 메뉴판(우동)


우동가조쿠는 우동이나 돈카츠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일명 토핑 메뉴인 유부초밥, 새우튀김, 감자고로케 등이 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동에는 유부초밥이 제일 잘 어울리더군요. 물론 다른 토핑 메뉴들도 다 맛있습니다. ^^

 

우동가조쿠 메뉴판(토핑류)

 

음식을 주문하면 다른 자가제면 집들보다는 조금 빠르게 우동이 나오더군요.

아래는 쯔유(간장소스)를 베이스로 한 차가운 면의 우동인 붓가케우동인데요.

면이 탱글 탱글하고 쫄깃쫄깃했습니다. 면발은 모든 우동이 같은 면발인거 같은데요...차가운 국물에 넣어서인지 붓가케우동의 면이 가장 탱글 탱글하고 쫄깃쫄깃했습니다.


그리고 간장 베이스 국물인데. 정말로 하나도 짜지 않고 담백(?)하고 오히려 풍미가 느껴지는  영어로 표현하자면 굵직한 바디감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요, 천박하지 않고 중후한 그러나 담백하며  캐주얼한 .....한마디로 오호! 맛있네..하는 생각이 정확히 두뇌와 오감을 강타하는 맛이었습니다.

정말 괜찮더군요..맛있습니다.

붓가케우동

 

다음은 새우튀김이 올라간 가조쿠우동입니다.

가쓰오부시 국물은 대부분의 우동에 공통적일텐데요.  우동가조쿠의 우동들은 가쓰오부시를 쓰는 다른 우동집들과는 다르게 부담스럽지 않게 짜지 않고 오히려 담백하고 맛있더군요.

그래서 정말 맛있는 제대로 된 우동 한 그릇을 맛있게 그리고 기분 좋게 먹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새우튀김의 새우도 신선하고 크기도 적당하고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조쿠 우동

 

아래는 유부가 올라간 키츠네 우동인데요. 유부의 크기와 건조 정도 등이 적당하고 알맞아 우동의 면과 국물의 담백함과 풍미를 한껏 올려주었습니다.

키츠네 우동


우동가조쿠는 탱글탱글하고 쫄깃쫄깃한 면발과  쯔유(간장소스) 국물 또는 가쓰오부시 국물을 기본 베이스로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면은 정말 서울 3대 우동집 랭킹 안에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물은 짜거나 과하게 기교를 부리거나 꾸미려고(?) 하지 않은 느낌으로 국물 원재료의 특징들을 잘 끌어낸 느낌으로 담백하며 풍미가 느껴지고 고급진 캐주얼함을 한층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단 하나 아쉬운 것은 초밥이나 이런 것은 1~2개 정도 서비스로 같이 나와주면 더욱 좋았을 것이라는 아주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 들더군요. ^^ 그래도 뭐 우동 한 그릇 맛있게 그리고 기분 좋게 먹은 것으로 만족합니다.

나중에도 당연히 방문할 의향이 있구요. 저도 지인의 소개를 받아서 방문했지만 누군가 성수동 괜찮은 우동 맛집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우동가조쿠를 추천해 줄 생각입니다.

 

아래는 성수동 우동가조쿠 위치입니다.


성수동 우동가조쿠의 영업시간은  매일 11시부터~ 20시까지 인데요. 중간에 14:30분 부터~ 17시까지는 휴식시간 일명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휴식시간에 가면 대략 난감이라고 하더군요..저 말고 아는 분이 ㅋㅋ^^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