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상승 이슈와 하락 이슈 분석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9. 26. 14:13

본문

728x90
반응형

환율과 금리가 급등하며 주식 시장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가 홀로 독야청청하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에 아래에서는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 상승 이슈와 하락 이슈 등을 통해 향후 주가 전망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상승 이슈

1.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 3상 진행 이슈

반응형

카나리아바이오의 난소암 치료 신약 후보물질인 오레고보맙이 현재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 중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데이터 안전성 모니터링 위원회(DSMB : Data Safety Monitoring Board) 로 부터 임상을 계속 진행해도 좋다는 권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데이터 안전성 모니터링 위원회는 임상 진행 과정 중 심각한 안전성 문제 또는 신약후보물질의 효능 등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임상 진행을 중단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오레고보맙에 글로벌 임상 3상에 대해 DSMB가 계속 진행해도 좋다는 권고를 했다는 것은 현재까지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의 임상 3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되기에,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 상승 이슈라고 판단됩니다.

 

2. 오레고보맙  적응증 확대 이슈

반응형

카나리아바이오가 최근 글로벌 임상 3상을 순조롭게 진행 중인 난소암 치료 신약 후보물질인 오레고보맙의 적응증을 자궁경부암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오레고보맙의 시장성 및 상품성 등이 확장될 수 있다는 것으로서, 향후 오레고보맙의 임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면 카나리아바이오의 수익성 및 성장성 등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 판단되기에 카나리아바이오의 오레고보맙 적응증 확대 이슈도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슈라고 판단됩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전망

 

1. 주가차트 분석

아래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는 추세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들어 거래량이 증가하며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래량의 증가폭이 여전히 미미하다고 판단되며, 음봉과 하방 롱테일 양봉을 출현시키는 등 아직까지 상승에 대한 시장에서의 신뢰와 자신감이 많이 부족해 보인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의 증가와 함께 양봉의 연속 출현에 따른 단기 이평선의 상승 등이 필요해 보이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 일봉 차트로서 추세적 하락을 이어오던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 차트가 최근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차트 분석

 

2.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아래 카나리아바이오의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카나리아바이오에 대해 외인은 여전히 순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으나 최근 매도가 강하게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단기 차익실현 매물이라고 볼 수 있으나, 계속해서 매도세가 강해진다면 추세적 하락의 세기가 강해질 수 있고 이에 따른 주가 차트상 하방 저항선이 뚫릴 경우 주가 하락의 속도와 깊이는 더욱 깊어질 수 있다고 생각되오니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개인의 매수세가 매우 강하게 유입되고 있다는 것인데요. 그러므로 향후 카나리아바이오 주가의 방향성은 개인의 매수세 지속 여부와 세기 그리고 외인의 매도세 완화 여부 등에 있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나리아바이오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으로 개인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고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카나리아바이오 투자 고려 시 유의사항

반응형

카나리아바이오의 글로벌 임상 3상과 관련하여  데이터 안전성 모니터링 위원회(DSMB)의 임상 지속 권고는 분명히 카나리아바이오 주가에는 긍정적인 이슈이자 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임상 3상이 여전히 진행 중이라는 것과 현재 국내 금리와 환율 그리고 경상수지 등이 매우 불안정한 상황을 보이고 있기에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 상승에는 치명적인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는 중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으나 단기적으로는 상승 후  조정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