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팔당에 위치한 오이소박이 국수집인 개성집에 다녀왔습니다. 개성집은 다른 유명 맛집들처럼 여러 맛집 및 음식 관련 프로에서 소개되었는데요.
특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와 백반기행에서 소개된 장면들이 개인적으로 인상 깊게 느껴져서 가족들과 함께 없던 시간을 쪼개 드디어 오이소박이 국수 맛집인 개성집을 방문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줄서기를 제일 싫어해서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평일에 개성집을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주차장은 차로 가득 차 있더군요.
참고로 개성집 뒷편과 옆면에도 주차장이 있는데요. 거기도 당연하다는 듯이 차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나도 모르게 "역시 유명한 집이 맞구만!" 이라는 소리가 흘러나오더군요^^)
어서어서 달리고 달려~ 개성집 문을 열고 들어가 카운터에 인원수를 얘기했더니, 바깥에 있는 줄서기 예약시스템에 입력을 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출입구에 있는 예약 기계에 휴대폰 번호와 인원을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개성집 뒷편에서 유유히(?) 흘러가는 한강을 보며 주린 배를 잡고 잠시 자체 브레이크 타임 모드를 작동시켰습니다. ^^
( 한강뷰 나름 굿입니다. ^^)
개성집 뒷편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잠시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몇 분이 지난 후 드디어 핸드폰 문자로 연락을 받고, 개성집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설레임 반 기대 반)
개성집 안에 들어선 후 안내하는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위에 있는 메뉴판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오이소박이냉국수와 만두 그리고 녹두전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아이에게 오이소박이 국수가 매울 것 같기에 만둣국이나 칼국수를 시켜야 되나 고민이 됐습니다. 왜냐구요 밖은 한창 더운 8월의 어느 날이었기 때문이죠. ^^
그래서 써빙하시는 분께 아이가 먹기에 오이소박이 국수가 매운지 물었더니, 맵지 않고 새콤해서 아이도 잘 먹을 거라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더군요.
여기에 더해 만두는 개성만두와 김치만두 반반으로 시키라는 팁까지 알려주시더군요. 여기를 방문했던 지인들이 만두는 꼭 반반으로 주문하라고 했던 기억이 제 탐스럽고 예쁜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오이소박이냉국수와 만두(김치만두 개성만두 반반) 그리고 녹두전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녹두전을 주문하는 순간 저도 모르게 "막걸리 하나요!"라는 말이 나왔다는.... 절주 중이거든요 T T
두둥~!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백김치와 배추김치 그리고 간장이 세팅된 후 먼저 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는 김치만두와 개성만두 반반으로 주문을 했기에, 아래와 같이 김치만두와 개성만두가 반반 나왔습니다.
드디어 개성만두를 한입 베어 물었습니다. 참고로 첫 입은 진정한 만두 자체의 맛을 알고 싶어 간장을 찍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와~! 이거 맛이 심심합니다. 그리고 또 한입 베어 물었습니다.
와~! 이거 뭐지요!?....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집니다. 다른 만두 맛집에서 느껴지던 자극적인 맛이 아닙니다.
슴슴하고 심심한데 계속 땡기네요.. 와~! 이거.....
그리고 이번엔 간장을 찍어 한입 베어 물었습니다.
와~! 간장과도 너무 잘 어울리네요... 담백하고 슴슴하고 고소한 맛에 간장의 짭조름함이 더해지자...뭐 이건 그냥...와~! 이거 대박입니다.
이번에는 김치만두를 한입 베어 물었습니다.
와~! 이건 또 뭐죠...심심하고 슴슴한데...약간 매운듯한...
그리고 또 한입 베어 물었습니다.
담백하고 슴슴하며 약간 매콤한...조미료에 쩌든 그리고 인위적으로 맛을 내려는 그런 기교가 아닌..만두에 들어가는 원재료들의 순수한 조합으로 자연적인 맛을 내고 있었습니다.
만두의 맛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맛있는 심심함과 깔끔함 그리고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이 살아있는 건강한 맛~! 바로 이것입니다.
두둥~!
이번에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오이소박이냉국수가 나왔습니다.
재료는 간단해 보입니다. 오이소박이와 무 그리고 면으로 구성된 듯합니다.
먼저 오이소박이냉국수의 국물을 그릇째 살짝 마셔봅니다.^^
어.. 이건...... 이상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한번 마셔봅니다.
어... 이건...
와~! 대박입니다.
우선 국물이 진짜 시원합니다. 그리고 국물이 짜거나 맵지 않고 정말 자연스럽게 새콤하며 약간 매콤한 듯한데요.
그 새콤함과 매콤함이 정말 균형 있게 느껴지는 맛입니다.
그리고 살짝 단맛도 느껴집니다.
이거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드디어 오이소박이냉국수의 면을 크게 한 젓가락 집어 입에 넣었습니다.
와~! 대박입니다.
시원하고 새콤하고 그리고 약간 매콤함이 입안에 돕니다. 그런데 갑자기 탱탱함이 느껴지는 소면의 면발이 그 새콤함과 매콤함을 뒤섞으며 여기에 달콤함까지 선물해주더군요.
그리고 한입 베어 물은 오이소박이....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어머니나 할머니가 해주시던 그 옛날 오이소박이 맛을 드디어 찾은 듯합니다 흑흑흑.....옛날 기억에 눈물이 조금 났다는...^^
오이소박이냉국수의 맛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시원+새콤+달콤+깔끔+탱탱+기분 좋은 매콤함+옛날 엄마와 할머니가 해주시던 오이소박이 맛.....
여기에 더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이소박이 관련 어머니와 할머니에 대한 기억이나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추억을 느낄 수도 있다는....
참고로 매운맛은 기분좋은 매콤함 정도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아이들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이도 매운걸 잘 못 먹는데요. 오이소박이 냉국수는 잘 먹었습니다.
이번에는 녹두전이 나왔습니다.~!
녹두전을 젓가락으로 살포시 자른 후 입에 넣어봅니다. 그리곤 우물우물 씹어봅니다.
와.. 진짜.... 이러면 안 됩니다.
와...진짜...어이없더군요..
이러면 사기 아닌가요?!
이거 너무 맛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봐와 같이 바깥 부분이 바싹바싹합니다. 그런데 속은 포솔포솔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한입 베어 물 때 바사삭 소리가 날 정도입니다.
그런데 더 대박인 건 씹을수록 녹두가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와~! 이거 완전 100% 녹두전입니다.
옛날 집에서 해 먹던 녹두전... 옛날 시골장터에서 먹던 바로 그 녹두전입니다.
막걸리가 그냥 땡기더군요..
우리 아이도 녹두전이 바싹하고 고소하다면서 연신 먹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저희 식구 모두 "이 집은 녹두전도 괜찮네!"라고 연신 일성을 토해내며 맛있게 먹기 바쁘더군요. 대체 이 집은 맛없는 게 무엇일까? 이러면 맛집 사기캐 아닐까요^^
녹두전의 맛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빠싹+포솔포솔+고소+깔끔+막걸리를 부르는 마성의 맛입니다.^^
- 오이소박이냉국수 : 맛 Great! / 비주얼Great! / 양Great! + 추억소환Great!
- 만두 : 맛 Great! / 비주얼Great! / 양Great! + 추억소환Great!
- 녹두전 : 맛 Great! / 비주얼Great! / 양Great! + 추억소환Great!
참고로 개성집에는 다른 곳들과 다르게 추억 소환 특별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인위적으로 맛을 내려하지 않고 재료의 자연 그대로의 맛이 느껴져서 옛날에 먹던 맛이 그대로 느껴지더군요.
- 맛이 없는 게 없더군요. 심지어 백김치까지도요....이러면 반칙아닌가요^^
- 맛있습니다. !
- 이런 집이 대박 맛집 아닐까요?
- 심심하고 깔끔한데 맛있다?......이게 우리의 맛인듯
- 수채화가 아닌 수묵화의 맛! 그래서 더욱 좋은 듯
- 남녀노소 아이들 다 좋아할듯..근데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분은 약간 밋밋하다고 느껴질 수 있을듯...근데 이게 진짜 재료의 맛이고 음식의 맛이라는..(개인적인 생각임^^)
- 건강한 맛 그리고 건강해지는 맛!
- 동네한바퀴 김영철 아저씨가 한 말이 생각납니다. 진짜 강추~!
- 당연하지요...^^ 꼭 한번 가보라고 할 겁니다. 참고로 제 인생 맛집 명단에 리스트업 되었습니다.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요거 기억하고 가세요 ^^
참고로 주말 및 공휴일도 정상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개성집 뒤편에서 보는 한강뷰 좋습니다. ^^
네비 켜고 찾아가면 됩니다. ^^
개성집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876
개성집 연락처 : (031) 576-6497
로또 등 복권에 당첨될 길몽(좋은 꿈) 총정리 (8) | 2022.08.13 |
---|---|
'이순신의 바다'를 읽었다. 그리고 그를 더욱 존경하게 되었다! (11) | 2022.08.07 |
스마트폰 5G 중간요금제 가입 및 변경 시 유의사항 분석 (3) | 2022.08.03 |
현관문 속도 조절 아주 쉽게 하는 방법! (3) | 2022.08.01 |
스타벅스 굿즈 서머캐리백 발암 물질 논란 공식 사과! (3) | 2022.07.2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