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변종 신종코로나(코로나19)바이러스 전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 어떻게 해야 할까요?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0. 12. 28. 22:48

본문

728x90
반응형

 변종 신종코로나(코로나19)바이러스

영국에서 발견

 

과학자들은 변종 바이러스가 보고되기 이전에 이미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었거나 아니면 영국 이외 지역에서 돌연변이가 일어났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지만,

 

변종 신종코로나바이러스(VUI-202012/01)는 영국의 잉글랜드 남동부지역에서 처음으로 발견됐다고 합니다.

 

이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영국 전역에서 발견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영국의 남동부인 런던과, 사우스이스트잉글랜드 그리고 동부에서 집중력으로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 정부는 신규 확진자의 70% 정도가 이 변종 바이러스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하네요.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퍼지고 있는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

 

영국에서 처음 생겨난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는 현재 유럽을 넘어 호주 및 아시아 전역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영국발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가 공식 확인된 나라는 이탈리아, 덴마크, 네덜란드, 호주, 아일랜드, 북아일랜드, 홍콩, 이스라엘, 싱가포르, 일본 등이라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19바이러스  최대 발생국인 미국에서도 이미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됐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을 보고 있다고 합니다.( 걱정이네요 흑흑흑  T T)

 

그래서 현재 영국발 입금 금지 및 제한 국가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무려 50여 개국에 달한다고 합니다.

 

더 심각한 것은 최초 변이가 발견된 영국의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와는 다른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도 계속 보고되고 있어 백신 무용론까지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으쩔수까...으쩔수까...이 일을~ 헐~)

 

이렇게 계속 번지는 변종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지금 전 세계는 코로나 패닉 상태에 빠지기 일보직전이라고 합니다.

 

(※ 위 트윗의 그래프는 밀턴킨즈 연구소에서 실시한 코로나19 검사 중 양성 판정이 나온 검체(파란색)에서 새로운 변종이 차지하는 비중(주황색)을 보여준다고 합니다.→변종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

현재 남아공과 나이지리아에서도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도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가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70%나 감염력이 강해졌다고 하는데요. 남아공 변종 바이러스는 영국 변종 바이러스보다 감염력도 더 강해진 것은 물론 특히 젊은이들에게 쉽게 전파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신에 대한 내성도 훨씬 강해졌다고 하네요. 나이지리아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도 더 강해진 것은 똑같다고 합니다.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

 문제점

 

1. 감염력이 기존 신종코로나바이러스보다 70%는 더 강하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영국과 남아공의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는 세포에 더 잘 결합해 잠재적으로 전염성이 클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통계에서 영국과 남아공에서 변종이 나타난 후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더 빨라졌다고 합니다. 영국의 경우 23일 기준 신규 확진자 수가 3만 9237명으로, 전날의(3만 6804명)에 이어서 다시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2. 변종 바이러스에는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걸렸다가 회복되어 항체가 생긴 사람들조차도 다시 감염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백신 무용론이 나온다고 하네요. 그러나 믿어야죠 백신의 힘을요~! 그리고 세계의 전문가들 대부분은 백신에 대한 면역반응이 변종에도 적합하다고 추정하고 있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3. 젊은이들 사이에서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 백신에 대한 내성도 훨씬 강하다고 합니다.

 

남아공 변종 바이러스는 영국 변종 바이러스보다 감염력도 더 강해진 것은 물론 특히 젊은이들에게 쉽게 전파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신에 대한 내성도 훨씬 강해졌다고 하네요

남아공의 경우 7,8월에 최고치를 기록한 후 일일 감염이 1000명 이하로 떨어졌지만, 최근에 다시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특이점은 최근 대다수의 확진자가 15세, 25세의 젊은이들이기에 변종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가장 가능성이 높은 설명은 바이러스를 이길 수 없을 정도로 면역체계가 약화된 환자에게서 이런 변종이 발생했을 것이라는 추정입니다.

즉 면역체계의 약화로 환자의 몸이 바이러스가 변이를 할 수 있는 온상이 됐다는 것입니다.

 

백신이

변종에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까요?

 

주요 3종 백신들은 모두 기존의 스파이크형 단백질에 대한 면역반응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현재 개발된 대부분의 백신은 바이러스의 여러 부분들을 공격하도록 면역체계를 훈련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파이크의 일부가 변이 되더라도 백신은 여전히 효과를 보일 것이라고 하네요. ( 휴~~! 그나마 다행입니다 ^^)

 

 

변종 코로나19바이러스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요?

 

1. 면역력을 길러야 한다고 하네요

    ☞  가벼운 산책부터, 맨손 체조 등 여러 종류의 단순한 운동이라도 꾸준히, 열심히 하세요. 그리고 면역력에 좋다는 것들도 많이 드시고. 잠도 푹 주무시고 등등 몸을 피곤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2. 자발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백신이 나오면 맞는 게 좋지 않을까요?!^^

 

4. 빨리 치료제가 개발되길 바라자고요.

   ☞ 좋은 치료제가 나와서  코로나 19도 독감과 같이 한번 그냥 앓고 지나가는 감기처럼 되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5. 개인 위생을 평소에 더욱 철저히 해야 할 것 같아요.

   ☞ 손도 잘 씻고, 마스크도 잘 쓰고 등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