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육 육아 득템] 우리아이 게임중독, 온라인 중독, TV중독에서 탈출시키는 교육용 육아템 보드게임 추천 BEST 15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0. 12. 27. 11:49

본문

728x90
반응형

집콕이가 된 우리 아이들과 

보드게임으로

 

즐거운시간+두뇌개발+치매조기예방+가족화합을

함께 만들어 보세요

 

 

코로나 19로 우리 아이들이 어쩔 수 없이 집콕이들이 되었네요.

엄마, 아빠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우리 아이들과 함께 놀아줄게 별로 없으시죠?

 

아주는 것도 어느 정도지...아이들도 집안에만 있다 보니 답답해하고 오로지 아이들을 얌전하게 만드는 건 게임, 핸드폰 그리고 TV죠....그래서 우리 아이들 교육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

 

그럴 땐 가장 좋은 방법이 보드게임이더라구요

 

보드게임은 처음에는 아이들이 시시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일단 하나씩 해보면 그 재미에 푹 빠진답니다. 더군다나 보드게임은 아이들의 두뇌 개발에 아주 큰 효과가 있다고 하잖아요.

 

코로나 19로 집콕이가 된 우리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면서 시간도 재밌게 보내시고, 아이들 두뇌개발 그리고 우리 어른들의 치매 조기 예방에, 가족 간의 화합도 한층 올릴 수 있다면  1석4조겠지요^^

 

아래에 재밌는 보드게임 15개를 선별해서 추천합니다.  꼭 한번 해보세요. 정말 정말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재미있는 보드게임 추천 BEST 15

 

1. 부루마블

 

부루마블 게임하면 우리 부모님들도 옛날에 가족과 친구들과 했던 기억이 있을 겁니다. 그만큼 부루마블은 전통의 베스트셀러 게임이고, 보드게임계의 지존이죠.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부동산을 사는 게임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도 알고 부동산 재테크(?) 기술과 돈을 계산하면서 수리 능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2. 개구쟁이 스머프 사다리 게임

 

스머프 캐릭터로 즐기는 주사위 게임이에요. 5살 이상부터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제 생각에는 주사위만 던질 수 있으면 어느 나이대이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정말 간단하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는(한 10~20분 정도) 온 가족 게임으로 추천합니다.

 

3. 젬블로

 

언뜻 보면 다른 모양의 타일을 맞춰 넣어야 해서 어려워 보입니다. 그런데요 한번 해보면 5살 아이도 규칙을 금방 이해합니다.

특히 색깔과 모양이 여러 가지라서 그런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아이들의 공간지각력, 판단력 그리고 상상력 개발에 아주 좋은 보드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이 보드게임을 많이 하면 어른들도 머리가 좋아지는 게임(?)이랄까 ㅎ.... 그러니까 음~!~! 치매예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4. 다이아몬드 게임

 

이 게임도 오랜 전통의 베스트셀러 게임이죠 ^^

너무나도 쉬운 게임룰 그렇지만 머리도 많이 써야 상대방을 이길 수 있는 막강한 두뇌 플레이 게임이죠. 그런데 이걸 5살~6살 아이들도 집중해서 하더라구요.

 

온 가족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설거지당번, 청소당번 정할 때 즐거움을 한층 더할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5. 상어 아일랜드

 

아이들이 게임에 가장 빨리 감정이입이 돼서 하는 게임이에요. 정말로 아이들이 좋아하더군요 ^^

 

게임 룰도 간단해서 숫자만 셀 수 있으면 할 수 있어요. 숫자를 못 세도 이 게임을 하다 보면 자동으로 숫자를 셀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게임 가능 인원은 2~4명인데요. 4명이 할 때 제일 재밌습니다.

 

아이들에게 시간 가능 줄 모르는 어드벤처 보드게임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고 쉽다면 요 게임 강추입니다. ^^

 

6. 5초 준다!

 

8살 이상이면 가능할 것 같구요. 뭐 경우엔 따라선 5살 아이들도 잘 할더군요...잘하기 보다는 열심히 하려는 모습.. 그래서인지 아이들 어휘 공부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카드를 펼치고 5초 안에 알맞은 대답 3가지를 하는 보드게임으로 어휘력과 상식이 약간 필요한 게임으로 간단하면서도 재밌답니다.

 

특히 구슬 타이머로 시간을 재는 거라서 아이들이 많이 재밌어합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인 생각은 어휘 수준으로 보아...초등학생 이상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호기심이 왕성한 초등학생들은 정말 재밌게 할 수 있을 겁니다.

 

 

7. 할리갈리

 

5까지 셀 수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단순한 게임으로, 은근 긴장도 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어요

 

특히 아이들의 속셈 능력과 판단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8. 도블

 

최대 8명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링스 국민 게임으로 2장의 카드에서 같은 그림을 찾는 아주 아주 단순하지만 재밌는 게임이에요 ^^

 

단순한 게임이지만 게임 방식을 다양하게 바꿔가면서도 할 수 있어서 질리지도 않고 좋더라고요. 특히 동물 캐릭터가 있는 도블의 경우 아이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아이들의 판단력, 집중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9. 스플렌더

 

간단하지만 나름 머리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시간도 아주 많이 걸리지 않고 짜릿함이 느껴지는 매력 있는 게임입니다. 2~4인용 게임으로 3명 이상이 할 때 제일 재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등학생부터 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어른도 아주 재밌게 할 수 있어요. 초등학생 자녀와 한다면 부모님이 질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으시길 ^^

자녀들의 두뇌개발 그리고 우리 부모님들의 치매 조기 예방에 좋습니다. ^^

 

10. 다빈치코드

 

추리 과정을 통해 선택한 숫자를 맞추는 방식의 보드 게임입니다. 2~4인용 게임으로 가족 및 친구와 즐기기 좋습니다.

 

추리를 어느 정도 요하는 게임으로 최소 8살 이상으로 되어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이것도 많이 하면 할수록 우리 어른들도 머리가 좋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11. 루미큐브

 

루미큐브는 국제대회가 열릴 정도로 인기가 있는 세계적인 보드게임입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도 좋으며 재미도 있는 게임입니다. 사용연령은 8세 이상입니다.

 

8세 이상이면 어느 나이대이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명절에 가족들끼리 만나서 하면 더욱 재밌을 것 같습니다.

상대방의 속을 읽는 추리력과 판단력이 필요한 게임인 것 같구요. 그래서 두뇌 개발에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간 금방 잡아먹습니다. 시간 도둑 게임이죠 ^^

 

12. 텀블링 몽키 원숭이 게임

 

텀블링 몽키 원숭이 게임은 5살 이상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나름 긴장되는 게임입니다. 특히 어린 자녀와 하면 정말 재밌는 게임이에요

 

게임이 얼마나 간단하냐면요^^ 3가지 색의 막대를 무작위로 꼽은 후 원숭이들을 쏟아붓습니다. 그리고 주사위를 굴려서 위에서부터 하나씩 막대를 뽑으면 됩니다. 막대를 뽑을 때 원숭이를 떨어뜨리면 벌점이 되는 거고요. 그래서 원숭이를 가장 적게 가져간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참 쉽죠잉~

 

정말로 어린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 우리 어른들은 아무 생각 없이 머리를 식히는 용도로 그리고 약간의 스릴을 느끼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하면, 정말로 아이들과의 유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온 가족형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13. 셈셈피자가게

 

셈셈피자가게는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좀 있는 엄마 아빠들이라면 익히 정평이 나 있는 교육용 게임입니다.

 

수학 문제를 풀면서 피자 3판을 먼저 완성하면 이기는 게임으로, 태생이 사칙연산 학습을 위한 교구재이기 때문에 아이들 교육용으로 아주 좋은데 재미있기까지 합니다.^^(신통방통 ~)

 

특히 계산력과 집중력에 많은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으로 사칙 연산을 활용하기에 유아나 초등학생들의 수학 연산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각종 피자 토핑을 얹어 피자를 만드는 게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질리지 않는 재미를 준답니다.

14. 펭귄트랩 보드게임

 

펭귄트랩 게임은  돌 지난 아이들과 해도 교육용으로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보통 2~4명이 하는 게임으로 룰렛을 돌린 후 룰렛이 시키는 대로 얼음을 깨는 아주 간단한 게임으로 펭귄을 떨어뜨리는 사람이 지는 게임입니다.

 

특히 어린이들의 지능, 집중력, 판단력 개발에 아주 좋은 게임으로 얼음 게임판을 만들고 망치를 이용해 얼음을 깨면서 손의 소근육 발달을 촉진시키는 게임으로  스페셜리 스피킹 유아들에게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15. 젠가

 

젠가는 뭐 보드게임에 관심이 별로 없어도 어디선가 들어보셨을 게임이죠 ^^

 

젠가는 나무를 쌓고 하나씩 빼는 게임으로 보드 게임계의 베스트셀러라는 것은 다들 아시죠(?) 아닌가요? ㅋㅋㅋㅋ

 

암튼 특히 집중력과 순발력 그리고 판단력을 기를 수 있어 어린이와 성인 모두 재밌고 유쾌하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요즘은 여러 가지 색으로 나무 조각을 만들어서 아이들이 더욱 재밌게 할 수 있도록 컬러풀하게 만든 어린이용 젠가도 많다고 하네요.


우리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을 해보세요!

 

우리 아이들의

정서 및 지능발달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가족 간의 사랑이 더욱 깊어지는 것은 덤이구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