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평가 우량주 발굴] 배당도 많이 주는 저평가 우량주를 발굴했습니다. - GS홈쇼핑 추천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0. 12. 24. 14:59

본문

728x90
반응형

꿩 먹고 알도 먹을 수 있는

저평가 우량 배당주

 

기업들이 경영활동을 통해 발생한 이익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것을 배당이라고 합니다. 보통 배당률이 3% 이상이면 배당주라고 하고, 5% 정도면 고배당주라고 합니다.

 

그래서 주가의 시세 차익 외에 배당 수익을 얻고 싶으면  배당률이 3% 이상되는 주식에 투자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올해는 언제까지 배당주에 투자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을 까요?

 

올해 12월 결산법인의 배당락일(배당금 받을 권리가 사라지는 날)이 12월29일이기 때문에 12월 28일까지는 주식을 사두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당금은 보통 내년 4월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당금도 적지 않게 챙기면서, 주가 시세 차익도 노릴 수 있는 꿩 먹고 알도 먹을 수 있는 고배당 저평가 우량주는 어떤 게 있을 까요?

 

저평가 우량 배당주인

 GS홈쇼핑을 추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우리는 음식도 시켜 먹고,  쇼핑도 집에서 합니다. 즉 비대면이 우리 삶, 특히 유통 분야에서는 대세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어느 정도 진정된다 하여도, 비대면 쇼핑은 우리 삶에서 떼려야 뗄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비대면 쇼핑 기업을 눈여겨 보시라는 말과 함께,  저평가 우량 배당주인 GS홈쇼핑을 추천합니다. 

 


GS 홈쇼핑 주가 분석

1. GS홈쇼핑의 3년 주가를 보면, 현재 주가는 최고점 대비 절반 수준입니다.

 

2. 또한 GS홈쇼핑의 PER는 7.96배로 동일업종 PER인 17.96배도 2.5배 이상 낮습니다. 그러므로 저평가되어 있는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또한 배당 수익률은 4.56%로 고배당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차트 분석

1. GS홈쇼핑의 차트를 보면 월봉이 바닥을 찍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120일 선이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이것은 GS홈쇼핑이 상승 추세가 계속될 것임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차트상 주봉을 보면 상승의 기미가 슬금슬금 보이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20일 이평선이 상승으로 전환하였기에 상승 흐름을 탔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차트상 일봉을 보면 장대양봉을 보이지는 않고 있지만, 이것은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실현을 위한 손 바꿈에 위한 것이라고 보입니다. 특히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로 전환 시 장대양봉이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자 흐름 분석

투자자 매매 동향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 모두 강한 순매수 후 단기 차익실현 등을 통해 조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외국인과 기관 모두 여전히 순매수가 우세한 추세 이기에 본격적으로 외국인 또는 기관이 순매수 전환을 할 경우 주가는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재무 분석

1. GS홈쇼핑은 2017년부터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모두 흑자를 보이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서 추정실적 컨센서스상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또한 2020년과 2021년 추정실적도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모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그러므로 추정실적 컨센서스 분석을 통해 GS홈쇼핑은 펀더멘털이 튼튼한 실적  우량주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요 이슈 분석

1. 코로나19로 홈쇼핑 업체들이 수익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가운데에서도 GS홈쇼핑의 영업이익 증가폭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2. 또한 GS홈쇼핑은 합병이슈가 있습니다.

보통 합병 및 인수는 주가에 긍정적 효과 또는 부정적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GS홈쇼핑과 GS리테일 간의 합병은 긍정적 효과가 부정적 효과를 크게 웃도는 파지티브한 합병이라고 시장에서는 보고 있다고 합니다.

 

GS홈쇼핑과 GS리테일이 합병하게 되면 자산은 9조 원, 연간 취급액은 15조 원 그리고 하루 거래는 600만 건에 이르는 초대형 온오프라인 겸업 단일 유통기업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특히 GS리테일이 보유한 전국적인 점포망과 물류 인프라를 통해 TV홈쇼핑과 모바일 커머스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3. GS 홈쇼핑은 홈쇼핑 업체 중에서 재구매율이 70%로 가장 높다고 합니다. 즉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 및 고객 충성도가 높습니다.

 


왜 GS홈쇼핑을 추천하나요?

1. 배당을 많이 주는 고배당 주입니다. GS홈쇼핑의 배당율은 4.56%로 고배당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GS홈쇼핑의 현재 주가는 최고점 대비 절반 수준입니다. 그리고  PER는 7.96배로 동일업종 PER인 17.96배에 비해 2.5배 이상 낮습니다. 그러므로 저평가 되어 있습니다.

 

3. 차트상 월봉과 주봉에서 상승 추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봉이 주춤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외국인과 기관의 단기 차익실현에 따른 순매수 감소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외국인과 기관 모두 추세는 순매수를 유지하고 있기에, 향후 외국인 또는 기관이 순매수 전환 시 GS홈쇼핑 주가의 상승은 강할 것이고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4.  추정실적 컨센서스를 보면 GS홈쇼핑의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흑자이며 계속 증가 추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2020년과 2021년도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계속해서 양호한 실적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에, GS홈쇼핑은 펀더멘털이 튼튼한 우량 실적주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GS홈쇼핑과 GS리테일의 합병은 긍정적 효과를 더 많이 낼 수 있는 파지티브한 합병입니다. 이 합병으로 GS홈쇼핑은  온오프라인 유통의 시너지를 최대로 이용하여 규모의 경제뿐만이 아닌 효율성 극대화의 거대 유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6. 각 증권사에서 GS홈쇼핑에 대해 공통적으로 강한 매수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과 시세차익

모두 챙길 수 있는

저평가 우량 배당주

GS홈쇼핑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목표가는

180,000원~185,000원 입니다.

( *개인적인 의견으로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