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평가 우량주 발굴] 실적이 주가에 반영이 된다면 상승뿐이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 추천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0. 12. 21. 15:35

본문

728x90
반응형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불확실성 증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재확산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세계 경제는 다시 불확실성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불확실성이 높아진 시기에는 어떤 주식을 매수해야 할까요?

 

바로 실적주를 매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실적이 높고 향후 발전 가능성도 높은 데,

아직  현재 및 장래의 실적이 주가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주식 종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두둥~!

바로 방산주의 우리나라 대표 주자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있습니다.

K-9자주포 (출처 : 다음백과)

저평가 우량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리나라 무기 판매 업체 중 1위입니다. K-9자주포는 뉴스에서 많이 들어보셨죠? 바로 그런 것들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히 올해 엄청난 실적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순매수하고 있는데요. 아직 주가는 실적에 비해 상승을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자~! 그렇다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왜 저평가 우량주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분석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현재 28,000~29,000원대입니다.

 

2. 3년 주가를 살펴보면, 현재의 가격은 최고점 대비 60% 수준입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 이전 전고점에 비해서도 많이 낮습니다.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PER는 20.02배입니다. 이는 동종 업계 PER 34.79배 보다도 많이 낮은 편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저평가되어 있고 향후 주가가 올라갈 여지가 많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4. 현재 방산업계 전체가 이슈를 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사라지고 미국의 바이든 정부가 확실히 자리를 잡는다면 방산주는 차기 이슈주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5. 그래서 우리나라 방산 대표 업체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식을 지금 매수할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차트 분석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차트상 월봉을 보면 서서히 월봉이 상승 기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120일선, 60일선, 그리고 20일선이 수평으로 간격을 좁히고 있습니다.

 

2. 횡보 후 상승하는 월봉의 길이가 서서히 길어지기 시작하는 것은 급등의 조짐이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향후 월봉 흐름을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주봉에서 20일선, 60일선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와 동시에 주봉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향후 주가가 긍정적으로 변동할 수 있다는 즉, 상승할 수 있다는 시그널을 우리에게 제시해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차트상 일봉을 보면 현재 상승폭이 커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꿈틀거리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차트를 통해 우리는 월봉과 주봉에서 주가가 긍정적으로 변동할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일봉은 상승을 위한 움직임을 서서히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므로 향후 본 주식의 주가가 더욱 기대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추천합니다.

 

 


투자자 흐름 분석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투자자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올해 상반기부터 외국인의 순매수가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전세계 경제의 급락과 함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도 급락하였지만, 다시 상승 추세를 유지하며 다소 횡보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외국인의 순매수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2. 또한 국내 기관의 순매수도 지속되고 있는 것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최근 손바꿈 차원에서 순매수가 다소 감소하긴 했으나 추세는 순매수가 지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지속되고 있으면서 주가는 횡보를 하며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주식의 특징은 어느 시점에 이슈를 타면 급등을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환화에어로스이스를 추천합니다.

 


재무 분석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실적을 보시면 두말할 필요 없이 저평가 우량주라는 것을 확실하게 아실 것입니다.

 

2.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 추세입니다. 특히 2019년부터 이익 폭은 커지기 시작했으며, 내년부터는 그 이익 증가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3. 방위산업의 경우 새로운 기업들이 시장에 들어오기가 기술적 측면의 제약이 많아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같은 경우는 시장에서 계속적으로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 그래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추천하는 것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최신 이슈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증가하여  전년대비 큰 폭의 실적 증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양과 질 모두를 갖추었다고 시장에서는 바라보고 있습니다.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실적이 좋은 자회사와 손자회사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상장 방산회사인 한화디펜스의 경우 우수한 기술로 수주 호재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의 저궤도 위성 인터넷 서비스 사업과 관련하여 저궤도 위성통신 안테나를 개발 중인 페이져솔루션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손자회사입니다.

 

 또한 2023년에 미국에서 시작될 에어택시 영업과 관련하여 에어택시 제품을 개발 중인 오버에어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손자회사입니다.

 

이외에도 글로벌 방산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국제적으로 기술과 실력을 갖춘 항공부품 및 방산업체들을 많이 인수하고 있습니다.

 


왜 ! 와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추천하는가?

 

1. 저평가 우량 실적주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계속해서 흑자를 내고 있는 우량 실적주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과 미국 대선 등의 영향으로 아직 우량한 실적이 주가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향후 코로나19라는 불확실성이 제거되고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다면 방위 사업주들의 이슈가 다시 시작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 중심에는 기술력을 가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있을 것입니다.

 

2. 차트상 월봉, 주봉, 일봉이 상승을 예상할 수 있는 긍정적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평선의 배열도 상승하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계속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것은 향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변동할 시 상승으로 이끄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4. 추정실적 컨센서스에서 연속되는 양호한 실적의 증가로  수익이 크게 발생하고 있으며, 그 폭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추정실적은 더욱 양호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5.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이 양호한 실적을 속속 거두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수혜도 기대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각 증권사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에 대한 매수 의견이 우세합니다.

 

코로나19의 불확실성이

가라앉으면

 

실적을 가진 저평가 우량주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분명히

떠오를 것입니다.

 

예상 목표가는

1차 저항선이 나타날 36,000원~ 38,000원대입니다.

                 (* 본 목표가 및 추천은 개인적인 의견이오니 투자 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