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무후무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경제가 침체의 늪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실적 하락을 떠나 존폐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이렇게 불확실성이 높고 경제가 침체의 늪에 빠진 시기에, 오히려 매출이 증가 추세인 저평가된 우량 실적 기업이 있습니다.
" 올해 한국 아이스크림 수출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반적으로 국내 산업의 수출이 위축됐지만 아이스크림 수출은 활기를 띠고 있다. 국내 업체들의 꾸준한 시장 진출 노력이 코로나19 여파와 맞물려서 디저트 간식으로 재평가되면서 판매량이 급증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하 생략-
(2020.12.29 아시아경제 기사 인용)
적극적인 시장개척, 한류
그리고
코로나19 집콕문화가 해외매출을 올렸다
아이스크림(빙과류) 업체들의 수출 실적이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기사입니다.
특히 아이스크림 업체의 매출은 일반적으로 겨울이 가장 낮고 여름이 가장 높습니다. 그래서 계절주라고 불립니다. 그런데 겨울인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오히려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수출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빙과류 업체들의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도 있겠지만, 한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문화나 음식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나라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가 크게 증가하게 되어, 그로 인해 해외에서 우리나라 아이스크림의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코로나19로 전 세계적으로 집콕 문화가 일반화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우리나라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가 늘었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저평가 우량 실적
아이스크림 기업에 관심을....!
여기서 중요한 것은
국내 아이스크림(빙과류) 제조 업체들이 코로나19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의 수출 실적을 냈다는 것입니다.
또한 계절적으로 비수기인 겨울철에 실적이 크게 났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스크림(빙과류) 업체 중 어떤 업체에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빙그레, 롯데제과, 해태 등 대부분의 아이스크림 제조 회사들은 좋은(?) 기업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실적이 우수함에도 주가가 그에 미치지 못하는 이른바 저평가된 실적 우량주 즉 저평가 가치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평가 가치주!
어떤 주식이 저평가 가치주일까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아이스크림 수출을 이끈 빙과업체는 빙그레와 롯데제과라는 기사 내용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제 아이스크림 제조업체 중 실적이 우수한 회사로 빙그레와 롯데제과를 압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익성이 더 높다고 판단되는 빙그레의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빙그레 주가 분석
1. 빙그레의 현 주가는 57,200원으로, 최고점 대비 70% 수준입니다.
2. 현재 전고점인 65,000원 돌파 여부가 추가 상승여력을 가늠할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3. 빙그레의 PER는 11.25배로 동일 업종 PERDLS 27.39배 보다 낮습니다. 그러므로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빙그레의 배당수익률은 2.53%로 주가 시세 차익 외에도 배당수익도 얻을 수 있는 배당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빙그레의 PBR(Price Book-value Ratio/주가순자산비율)은 0.83배로 1보다 작아 주가가 장부상 가치보다 낮다는 의미이므로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차트 분석
1. 빙그레의 차트상 월봉을 보면 하락에 따른 저항이 나타나며 상승 전환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차트상 주봉을 보면 상승의 힘을 모으며 쌍대 양봉의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만간 추세적 상승 반전이 가능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3. 차트상 일봉에서 긴 양봉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거래량에 변화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으며, 상승의 힘을 분출하기 직전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투자자 흐름 분석
1. 외국인은 순매도 중입니다. 외국인은 차익 실현을 하는 모습으로 단기 손바꿈인지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외국인의 순매도가 멈추면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기관은 순매수 중입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반대 투자를 하는 전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의 힘겨루기를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키 포인트는 외국인의 순수 전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재무분석
1. 빙그레의 2019년까지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계속 증가하는 추세로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추정실적 컨센서스 상 빙그레의 2020년과 2021년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는 양호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매출액 및 매출총이익률 모두 동종 및 코스피 업체들과의 비교에서도 지속 상승하는 파지티브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 또한 부채 비율은 동종 및 코스피 내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5.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그리고 부채비율 분석 등을 통해 빙그레는 양호한 펀더멘털을 가진 우량한 기업이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이슈 분석
1. 최신 공시 및 뉴스 등을 통해 빙그레는 신제품 개발, 제품 다양화 및 제품 라인 확대를 지속하고 있는 다이나믹한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또한 시장 확대 및 시장 포지셔닝, 제품 브랜드 등 제조 업체가 간과할 수 있는 마케팅에도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케이프투자, IBK투자, 하이투자증권에서 빙그레에 대해 매수 의견 제시하고 있습니다.
□ 왜 빙그레를 추천하나요?
1.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 대부분의 기업들의 실적이 최악인 상황에서 아이스크림 수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계절적 비수기인 겨울에 코로나19로 집콕이 유행하는 가운데, 집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외 및 국내에서 아이스크림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주가 분석상 최고점 대비 70% 수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PER 및 PBR상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향후 전고점인 65,000원 돌파시 지속적인 상승이 발생하여 신고가도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4. 차트상 월봉에서는 하락 추세에 대한 저항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주봉에서는 상승 전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봉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는 모습이 지속 관찰될 경우 강한 상승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5. 기관이 순매수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의 순매수 전환 여부가 향후 주가 상승의 촉매가 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현재 외국인이 단기 차익실현이라는 판단이 우세한 가운데, 어느 정도 차익실현이 이루어지면 순매수로의 전환이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6. 재무적으로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등에서 양호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추정 실적에서도 파지티브한 모습을 계속하여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7. 빙그레는 다른 제조업체와 다르게 마케팅에도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에서의 이미지 개선 및 포지셔닝을 통한 로열 고객층 확보로 이어져 빙그레의 지속적인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8. 각 증권사에서 매수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증권사 목표가는 67,000원에서~ 88,000원입니다.
빙그레는 펀더멘털이 튼튼한
저평가 우량 실적주
즉 저평가 가치주입니다.
또한 주가의 흐름이 계절적 흐름을 타는 계절주입니다.
그러므로 빙그레는 1분기, 늦어도 2분기 초까지 매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개인적인 빙그레의 목표가는 전고점 65,000원이 1차 목표가 될 것이고, 2차 목표는 80,000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