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춘천닭갈비 장현햇골 방문기 솔직 후기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5. 12. 4. 11:22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늘은 교외로 나가고 싶었다. 찬바람이 슬슬 불기 시작해서일까?

가족들을 데리고 서울을 벗어났다. 그리곤 서울 인근인 남양주와 포천을 둘러보았다. 겨울 초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늦가을이라 그런지 포천과 남양주의 경치는 한적하다 못해 을씨년스럽다. 그래도 잔잔한 발라드와 함께 온 가족이 힐링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포천 신북온천과 여러 유명한 산들을 둘러보고 우리는 다시 서울로 향했다.그런데 무언가 아쉬웠다.  점심을 포천의 맛집에서 잘 먹었는데 그리고 간식도 맛있게 먹었는데 이상하게 아쉬웠다. 아마도 저녁까지 먹고 가라는 내 몸속 창자의 외침이었을 것 같다.

나와 아내 그리고 아이 모두 맛집 검색을 시작했다. 나는 지인에게 연락을 했다. 그리고 각자 맛집을 추천했고 어디를 갈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당연하게도 집에서 발언권이 가장 쎈 아내의 뜻대로 닭갈비 집으로 가기로 정했다.

솔직히 나는 쉽게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그리고 다 비슷비슷한 닭갈비를 굳이 포천과 남양주까지 와서 먹어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아내가 너무 먹고 싶다고 해서 가정의 평화를 위해 아내의 의견을 따르기로 했다.

지인 추천으로 받은 남양주의 닭갈비 맛집은 장현 햇골이었다. 우선 이름이 그닥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 하지만 남양주 현지 미식가(?)의 추천이었기에 가보기로 했다. 

반응형

도로는 막혔다. 그래도 우리는 즐거운 마음으로 콧노래를 부르며 갔다. 드디어 남양주 장현의 장현 햇골에 도착했다. 그런데 도착하기까지 많은  에로    애로 사항이 있었다. 그것은 간판에 춘천닭갈비라고만 크게 써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기가 흔하디 흔한 그냥 닭갈비 집인지 아니면 장현햇골인지 먼 거리에서 나 어두운 곳에서는 분간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우리는 장현햇골을 눈앞에 두고 2번이나 삥삥 그 앞을 지나치며 뺑뺑 돌았다. T T.....

장현 햇골 간판

장현 햇골에 들어섰다. 좀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저녁 식사를 하는 사람이 많았다.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었다.

우리는 자리를 잡고 앉아 종업원이 추천하는대로 닭갈비를 시켰다. 젊고 조금 잘 생긴 대학생으로 보이는 남자 아르바이트 생이 깨끗하게 생긴 닭고기 덩어리와 양배추가 잘 조화를 이루는 듯한 닭갈비를 가지고 왔다. 그리곤 눈앞에서 휙~ 휙~ 섞으며 닭갈비를 맛있게 만들어 주었다.

닭갈비를 맛있게 섞는 사진

 

닭갈비가 거의 익거가는 모습을 보는 나는 내내 침이 입에 고이는 신기한 경험을 했다. 특히 닭고기가 너무나도 손질이 잘되어 보여 더욱 맛을 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히 들었다. 아래 사진을 보면, 내가 왜 침을 질질 흘렸는지 이해가 갈 것이라 생각한다.

너무 맛있는 닭갈비를 기다리며
침을 흘리며 닭갈비를 보는 사진

잘 익은 닭갈비를 먼저 입에 넣고 오물오물 씹었다. 너무나도 신선한 닭고기의 맛과 풍미 그리고 웬만한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양념이 잘 배긴  닭고기의 육즙까지.......

닭고기와 함께 우동 사리를 시켰었다. 닭갈비와 함께 우동사리를 먹으며 생각했다. 우동사리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우동사리를 품은 닭갈비

닭갈비와 함께 닭갈비가 품은 우동 사리를 맛있게 먹었더니, 기분까지 업되는 느낌이었다. 업된 기분으로 가게 안을 둘러보았다. 빈자리가 없었다. 그리고 밖에는 대기까지 있었다. 정말 맛집은 맞는 것 같다.

주방이 보이는 벽면에 멋진 글씨가 있었다. "배부른 척하지마 아직 볶음밥 남았다." 이 글을 보는 순간 빵 터졌다. 그리곤 곧바로 볶음밥을 주문했다. 볶음밥 역시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배 부른 척하지마 아직 볶음밥 남았다.

남양주 장현의 장현햇골은 우리가 아는 흔하디 흔한 닭갈비집이 아니다. 깨끗하고 육즙 가득하게 신선한 닭고기에 맛있게 감칠맛이 느껴지는 양념이 잘배긴 평범을 넘어선 그 이상의 맛이었다.

나는 장담할 수 있다. 분명 후회하지 않을 맛이라고. 그리고 볶음밥 꼭 먹자. 평범한 일상에 지친 그대에게 삶의 행복이 느껴질 것이다.

https://place.map.kakao.com/13088306?referrer=daumsearch_local

 

장현햇골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금강로 1529 1층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