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서촌, 경복궁 쫄면 수제 떡갈비 맛집 '북촌'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11. 30. 14:10

본문

728x90
반응형

 요즘 들어 새롭게 뜨고 있는 동네가 있죠. 바로 서촌입니다. 서촌은 인왕산 동쪽과 경복궁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동네인데요. 북촌이 유명해진 후 조금씩 조금씩 알려지다가 요즘은 핫플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동네라고 합니다.

서촌은 3호선 경복궁역이 위치하고 있기에 경복궁 역에 내려 경복궁을 둘러보거나 인왕산 산책이나 등산을 한 후, 서촌에 여러 맛집에 둘러 특색있고 맛있는 먹거리들을 편안하게 먹으면 참 좋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서울 나들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서촌 맛집 북촌 위치
서촌 맛집 서촌북촌 위치

교보문고와 경복궁을 둘러본 후 서촌의 고즈넉함과 전통미 그리고 편안함을 느끼기 위해 자연스럽게 서촌으로 들어섰습니다. 그런데 서촌의 여러 맛집들을 보니 자연스럽게 너무 너무 배가 고파지더군요. 하지만 소중한 시간을 내서 온 모처럼의 나들이기에 정말 정말 맛있는 곳에서 맛있는 것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그런데 참 이상한게....'쫄면'이라는 간판의 글자를 보자마자 고기, 회, 초밥, 정식 등등 보다 쫄면이 확 땡기기 시작했습니다. 이건 저뿐만 아니라 같이 간 일행들도 모두 똑같더군요.

그래서 저희는 한자로 북촌이라고 써있는  쫄면과 떡갈비를 파는 식당으로 들어섰습니다. 참고로 주인아저씨가 열심히 떡갈비를 손수 만들고 계시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즉 직접 만든 수제 떡갈비라는 것이죠..

서촌 맛집 북촌 가게 앞 모습
서촌 맛집 북촌 가게 앞 모습

쫄면, 떡갈비 집인 북촌 안으로 들어선 후 대표 메뉴인 쫄면과 떡갈비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식사를 할 공간이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처음에는 들어서기가 머뭇거려졌는데요. 들어선 가게 안은  밖에서 보던 것과 다르게 안에는 별도의 공간이 있더군요. 벽에는 여길 왔다간 많은 사람들의 낙서가 벽에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벽에 낙서를 조금 했다는 ㅋㅋ

낙서로 가득한 벽면에 나홀로 붙어 있는 사진에 '당황하지 마세요 육즙이에요'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 오네요.

서촌 맛집 북촌의 박서로 가득한 벽면 모습
서촌 북촌 벽면

아래는 쫄면과 떡갈비가 유명하다는 북촌의 자리 배치입니다. 의자와 테이블이 벽 쪽으로 붙어 있습니다.  빈티지하지만 또 어떻게 보면 나름 세련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서촌 맛집 북촌의 의자와 테이블 모습
벽면과 탁자 및 의자 사진

 

드디어 주문한 수제 떡갈비가 나왔습니다. 모양은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구요. 생각보다 많이 큽니다. 묵직한 느낌이랄까요... 비주얼상은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북촌 떡갈비 사진
수제떡갈비 모습

그리고 쫄면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상하게도 쫄면을 보자마자 침이 질질질 흘러내리더군요... 너무 맛있어 보여서 쉐키쉐키 한 후 젓가락으로 크게 잡아 한입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그리 맵지는 않지만 감칠맛도 좋았고 달콤 새콤한 게 맛있었습니다. 주인 아주머니말로는 맵게 해달라고 하시면 맵게도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매운 걸 좋아하지만 잘 먹지 못해서 T T  지금 요 맵기가 딱 적당하더군요..

아무튼 쫄면도 비쥬얼과 맛 모두 만족입니다.

서촌 쫄면과 수제떡갈비 맛집 북촌 쫄면 사진
서촌 맛집 북촌 쫄면

이제는 떡갈비와 쫄면을 같이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떡갈비를 한입 베어 물었습니다. 

앞에서 벽에  이런 문구가 쓰여 있었다고 했죠... '당황하지 마세요 육즙이에요'..이거 레알 사실입니다.

저는 떡갈비 안에 별도로 물을 넣은 건지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다 육즙이더군요. 정말 놀랐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특히 씹히는 식감 또한 레알 너무 좋았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촉촉한 게 보이시죠. 저게 바로 육즙입니다. 그리고 식감도 너무 좋습니다. 이건 거의 리스펙감입니다. ~!

서촌 맛집 북촌의 육즙가득한 떡갈비 모습
떡갈비 육즙

이번에는 떡갈비를 쫄면으로 함께 감싼 후 먹어 보았습니다.
와 이거 대박임!

 

왜 쫄면과 떡갈비를 같이 먹으라고 했는지 알겠더군요.

쫄면의 새콤 달콤 매콤한 맛과 떡갈비의 바싹 촉촉한 식감과 육즙이 입안에서 함께 맴도는 순간 정말 음식에도 궁합이 있고, 맛에도 궁합이 있다는 것을 오늘 이 순간 라잇 나우 절실히 느꼈습니다.

떡갈비와 쫄면을 함께 먹는 사진
서촌맛집 북촌 쫄면과 떡갈비

 

그래서 이 집 무조건 추천들어갑니다.

서촌에 가시면 꼭 쫄면과 떡갈비 맛집인 '북촌'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쫄면과 떡갈비를 함께 같이 입안에 넣어보세요. 정말 레알 리스펙 할 것이라고 감히 주장하는 바입니다.

아 그리고요 서촌은 인근에 교보문고, 경복궁, 북촌, 인왕산, 인사동 등 가 볼만한 곳이 많이 있으니까요. 서촌과 함께 하면 참 좋은 하루 코스가 될 것이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