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특별대책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19 방역대책 2주 추가 연장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정부에서는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2020.12.24~2021.01.03)을 실시했었습니다.
그래서 서울 및 수도권 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 상향+5인 이상 집합금지 등'을 실시하였고,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코로나19의 확산세는 크게 약화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코로나19의 확산세를 총력으로 막기 위해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수도권 및 비수도권의 사회적거리두기단계별 조치'를 2021년 1월17일까지 2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줄어들지 않는
일일확진환자 발생 숫자
일일확진환자 발생 및 완치 추세를 보면, 계속해서 확진자 수는 800명에서 ~1200명대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는 단계별 일일확진환자 발생 기준을 적용할 경우,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 해당하는 일별 확진환자 발생 추이라고 할 수 입니다.
서울 및 수도권
추가 강화 방역조치
□ 수도권 =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 5명부터 사적 모임 금지
☞ 거주 공간이 동일한 가족 등이 모이는 경우 아동 및 노인, 장애인의 돌봄이 필요한 경우, 임종 가능성이 있어 가족 등이 모이는 겨우
-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5명 이상 예약 및 동반 입장 금지
□ 실외겨울스포츠시설 (스키장, 빙상장, 눈썰매장)
- 밤 9시 부터~ 다음날 새벽 5시 까지 운영 중단
- 수용인원의 1/3로 인원 제한
- 장비대여, 탈의실 외 스키장 내 부대시설(식당, 카페, 오락실 등) 집합금지
- 타 지역 및 스키장 간 셔틀버스 운행 중단
- 장비 및 물품 대여시 사전 예약제 운영 등 밀집도 완화 권고
- 스키 강습 등 대면 프로그램 운영 축소 또는 자제 권고
- 직원 및 단기 아르바이트생 공동 숙소의 다인실 최소화 권고
□ 야외스크린골프장(밀폐형)
- 집합 금지
□ 학원 및 교습소(독서실 제외)
- 원칙적으로 집합 금지
- 다음과 같은 3가지 경우에만 운영 허용
(1) 동시간대 교습인원이 9명 이하인 학원 및 교습소(숙박시설 운영 금지)
(2) 2021학년도 대학입시를 위한 교습
(3) 고용노동부 장관과 위탁계약을 하거나 과정인정을 받은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 집합금지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도 (1) 밤 9시부터 ~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운영 중단, (2) 8㎡당 1명으로 인원 제한 (3) 음식 섭취 금지(물이나 무알콜음료는 허용) 준수
서울 및 수도권
특별방역조치 내용
이번의 서울 및 수도권 특별방역조치는 연말연시특별방역조치에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조합된 것으로, 지난 연말연시특별방역대책(2020.12.24~2021.01.03)이 2주간 더 연장(2021년 1월 17일까지)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의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빨간색은 기존보다 추가되거나 조정된 부분입니다.
비수도권
특별방역조치 내용
비수도권지역은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조합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여기에 추가적으로 5명부터 사적 모임 금지 등의 추가적 강화 및 조정 조치가 더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의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빨간색은 기존보다 추가되거나 조정된 부분입니다.
아래 붙임 파일은 정부 보도자료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참고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자발적 사회적거리두기로
코로나19를 이겨냅시다
정부와 국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지긋지긋한 코로나19를 빨리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코로나19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