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준표 관련주 총정리! 홍준표 테마주는 대선과 함께 오른다?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7. 15:23

본문

728x90
반응형

대통령을 뽑는 대선이 가까이 다가올수록 여권 그리고 야권의 대선 후보들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는 상승 탄력을 받기 시작합니다.

또한

당선 가능성이 높을수록 그 상승 폭은 더욱 커지고 상승 속도는 더욱 빨라집니다.

아래에서는 야권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과 관련된 일명 홍준표 테마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스틸

1. 경남스틸 본사가 홍준표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

2.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 시절 경남스틸 최충경 회장과 같이 여러 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추진했다는 점 등의 이유로 대표적인 홍준표 관련주로 시장에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아래 경남스틸 주봉 차트를 보면 홍준표 의원이 대권주자로 확실하게 존재감이 드러나기 시작하는 8월부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MH에탄올

1. 홍준표 의원이 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이 다시 부각되며, 진해오션리조트의 최대주주인 MH에탄올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어 상승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2. MH에탄올도 6~7월부터 상승 에너지를 축적한 후 8월 말부터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티비씨

1. 대구 및 경북 지역 대표 민영 방송사인 티비씨는 홍준표 의원이 과거 자유한국당 대표 시절 공천위원으로 활동했던 배병일 영남대 교수가 사외이사로 이름을 올리고 있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티비씨도 홍준표 의원이 대선후보로 부각되는 8월 말부터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1. 한국선재는 밀양에 토지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역점을 두고 추진했던 밀양 신공항 건설의 대표적 수혜였다는 점에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한국선재의 주가도 홍준표 의원이 대선후보로 본격적으로 부각되는 8월 말부터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광산업

1. 보광산업은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를 기반으로 하는 골재 생산 기업이라는 점에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보광산업도 홍준표 의원이 대권주자로 본격적으로 부각되기 시작하는 8월말부터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학

1. 경상남도의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로 있을 당시 경남도청과 도로명 주소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 등 다각적인 후원활동을 했다는 점

2.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 시절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였던 진행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과 관련된 진해오션리조트 대표이사가 무학 창업자의 아들이라는 점 등의 이유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

휴맥스홀딩스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과 같은 경상남도 출신이고 대구 영남고 출신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삼일

홍준표 의원의 19대 대선 총괄본부장을 역임한 강석호 전 의원의 부친이 삼일의 창업주로 알려지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1. 대표적인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는 보광산업의 최대주주라는 점

2.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 당시 대표적인 밀양신공항 정책 수혜주 가운데 하나였다는 점 등에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홍준표 의원이 원격진료 및 영리병원을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원격진료 관련 대표주인 인성정보가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서전기전

홍준표 의원이 탈원전정책을 강하게 비판하며 탈원전정책 폐기를 주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표적인 탈원전 테마주인 서전기전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세우글로벌

밀양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어 밀양신공항 정책 수혜주로 주목을 받았다는 점에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테마주는 변동성이 심합니다.

그러므로 테마주는 보수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