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전약품 주가 전망! 국전약품 급등은 다 이유가 있다?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6. 17:44

본문

728x90
반응형

강한 상승 드라이브 중인

국전약품 주가

국전약품 주가가 강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연말에 한번 강한 상승을 한 후 연이어 급락과 횡보라는 암울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국전약품의 주가는, 이전과는 다르게 거래량을 동반하며 여름부터 다시 수직에 가까운 강한 상승 드라이브를 걸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주봉 주가 흐름

국전약품 주가 상승 이유는?

국전약품 주가가

다시 이렇게 급등하는 이유는

1) 국전약품이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벤처 기업인 샤페론의 패혈증 치료제 누세핀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2상 시험 결과 코로나19 증상 개선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2) 국전약품이 직접 정부지원을 받아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국전약품은 현재 나파모스타트와 니클로사마이드라는 코로나19 치료성분 2개를 결합한 치료제를 정부지원을 받아 개발 중으로,

현재 비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애널리스트 및 기관 등을 상대로 한 IR에서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의 원료 물질 공급이라는 한정적 사업구조보다 수익성이 향상된 신사업 분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것으로서,

국전약품의 미래 가치를 밝게 하는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3) 난연성 기능을 보강한 2차 전지 전해질 첨가제는 현재 최종 고객사의 1차 성능 평가를 통과하고, 2차 성능 평가 단계가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국책과제로 차세대 불연성 2차 전지 전극제 개발도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4) 디스플레이용 전자소재는 고객사 성능 평가를 통과하여, 현재 상업적 생산 전 단계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국전약품 주가 전망 분석

국전약품은 원료의약품 사업과 전자소재 사업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료의약품 공급에서 벗어나 자체적인 코로나19 치료제 개발과 차세대 2차전지 전해질 첨가제 등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모습은,

국전약품 주가에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진행형인 사업이 많다는 점과 국전약품 주식을 집중 매입하는 주체가 대부분 개인투자자들이라는 점은 국전약품 주가의 약점이고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에

기관 및 외인 투자자들의 국전약품 주식에 대한 매수세 유입과 매매 동향, 그리고 진행 중인 사업에서의 수익 실현이 가시화되는 시점 등에 따라, 국전약품 주가의 향배가 결정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