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트코인과 암호화폐(가상화폐)는 부활 중? 비트코인 전망 및 분석!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6. 13:59

본문

728x90
반응형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드디어 부활하는 것인가?

 

비트코인이 59,000,000원 돌파 후 6천만원을 돌파하기 위해 서서히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최근의 이런 상승은 거래량을 동반하고 있기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상승 에너지는 계속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올해 4월이후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투기론 및 거품론이 불거지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들은 정확히 반토막 또는 그 이상 하락을 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의 테이퍼링 및 금리인상 등이 이슈화 되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대부분은 추가적인 하락과 횡보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힘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면

추락하던 비트코인이 이렇게 서서히 옛 명성을  찾아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1) 폭락에 따른 바닥 확인 및 그에 따른 반발 매수세 유입

 

2) 델타 변이 등 다수의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출현과 유행에 따른, 미국을 비롯한 국제 경기 회복 지연론 재부각과 이에 따른 금리 인상 가능성 저하

 

3) 엘살바도르, 쿠바 등의 비트코인 법정통화화 등 글로벌 제3세계 국가들의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 가속

 

4) 테슬라, 미국 영화관 체인 AMC, 미국 유나이티 홀세일 모기지의 주택담보대출 상환 시 비트코인 사용 가능 그리고 페이스북 등 비트코인 상용화 또는 상용화 가능 예정 등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사용처 증가

 

5) 비트코인 채굴지의 탈중국화에 따른 비트코인 채굴의 다국적화 및 확대

 

6) 거스를 수 없는 플랫폼 경제 시대 

 

등의 이유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다시 서서히 상승하며 옛 명성을 찾아가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향후 비트코인 움직임 전망

 

위에 언급한 것처럼

비트코인의 상승 모멘텀은 여러 가지로 다양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므로

향후 비트코인은 전고점을 향해 상승은 하되 서서히 또는 가파르게의 속도가 문제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국제통화기구(IMF) 등의 달러 체제 수호자(?)를 자처하는 국제기구들과

 

미국, 중국 등 경제 헤게모니를 다투는 국가들의 금융 당국에서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 등에 대해 여전히 부정적인 시그널을 계속해서 보내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비트코인을 비롯한 우량 암호화폐들의 미래가 언제나 쾌청하다고 단언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러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