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지코인 급등을 부른 일론 머스크 발언 그리고 도지코인 루머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5. 8. 17:09

본문

728x90
반응형

암호화폐의 횡보

그러나 도지코인 급등 중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게리 겐슬러 위원장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지목하며 “투기적이고 디지털 가치 저장수단으로서 매우 변동성이 크다”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이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투기적 성격을 우려하며 투자자 보호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 보호를 위한 규제 등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 당국의 암호화폐 규제 움직임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자 비트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은 현재 약세 또는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도지코인만이 유독 강한 상승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데요.

 

특히 5월 7일에 일런 머스크가 암호화폐는 유망하지만 투자는 조심해야 한다고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리면서 급등 후 숨 고르기 하던 도지코인은 다시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업비트

 

일런 머스크의 발언과

도지코인 급등과의 관계

 

그런데 말입니다.

 

참 우연적이게도 도지코인이 급등을 시작한 것도 일런 머스크에 의해서이고, 도지코인이 급등 후 조정이 들어가는 시점마다 일런 머스크가 트윗이나 언론을 통해 도지코인에 대해서 꼭 한 마디씩 언급을 하여 도지코인을 다시 상승케하는 행동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1. 올해  2월초에 일런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라며 도지코인을 응원했습니다. 또한 며칠 후 자신이 도지코인의 팬이며, 아들을 위해 몇 개 샀다고 트위터를 날렸습니다.

 

그러자 많은 사람들이 도지코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이후 도지코인은 급등을 시작하였습니다.

 

 

2. 4월초에는 트위터에 자신이 CEO로 있는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가 도지코인을 달나라까지 가져갈 것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에서 '달'은 가격 급등을 뜻하는 은어라고 합니다.

 

이 시점이 도지코인의 급등에 대해 많은 우려가 나오던 시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일론 머스크의 이 트윗 한방으로 도지코인은 다시 급등을 시작합니다.

출처:일론 머스트 트윗

 

3. 4월 한 달간의 도지코인 급등 랠리가 서서히 힘을 잃어가는 시점인 4월 28일 일런 머스크는 다시 자신이 도지코인의 아버지라고 공공연하게 언론에 얘기함과 동시에 트윗을 날립니다.

 

그러자 도지코인은 다시 급등 랠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4. 5월에 들어서며 각국의 암호화폐 규제 움직임과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투기자산화 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많은 암호화폐(가상화폐)들은 하락 및 횡보를 합니다.

 

그런데 다시 일론 머스크가 미국의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인 SNL에 출연한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자신을 도지코인의 아버지라고 다시 지칭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도지코인 등 암호화폐가 유망하지만 투자에는 조심해야 한다는 발언을 하는데요. 여기서 발언을 유심히 들으면 암호화폐가 유망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즉 투자자들에게 본인이 투자한 암호화폐가 유망하다는 것을 은연중  드러내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고 합니다.

 

 

출처: 업비트

 

이런 이유 때문인지

현재 도지코인은 다시 상승폭을 확대하며 상승 중이라고 합니다.

 

도지코인과

일론 머스크에 대한 루머

 

이 정도면  도지코인의 급등과 일런 머스크의 발언이나 행동이 아무리 우연이라고 쳐도, 도지코인의 최대 소유자가 일런 머스크라는 루머의 근거에 관심이 안 갈 수 없을 것입니다.

 

루머의 근거를 간단히 얘기하자면 이렇습니다.

 

사실

도지코인은 한 특정인이 전체 유통량의 4분의 1 가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도지코인의 4분의 1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2019년 초부터 계속해서 도지코인을 매입하고 있으며, 2019년 2월에는 우리나라 돈으로 약 510억원어치를 사들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과연 일반 개인투자자가 듣보잡 암호화폐에 이런 막대한 자금을 투자할 수 있을까요?

 

이런 의문에서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의 최대 보유자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대 물량을 가진 그 특정인으로 추측되는 사람이 지난달 15일엔 628.1971개의 도지코인을 매수했는데요. 이 매입 수량이 일론 머스크의 생일인 1971년 6월 28일과 똑같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만들고 최대 보유한 진정한 아버지일 수 있다는 루머가 더욱 힘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도지코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그렇다면 

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은 도지코인에 대한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루머처럼 도지코인의 최대 소유자가 일론 머스크이고,

이것이 도지코인을 테슬라 플랫폼 생태계를 위해 만든 것이라면,

 

두둥!

이것은 진정한 빅픽쳐이고 도지코인은 무조건 대박이겠지요!?

 

 

그러나

두둥!

그 반대라면, 즉 말 그대로 듣보잡 코인이라면......!?!

상상하기도 싫어지네요! 헐!

 

이런 이유로 저는 도지코인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다른 좋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더 리스크 헤지 차원이나 자산 증식 차원에서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