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코프로머티(에코프로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및 투자 포인트는?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3. 11. 19. 10:21

본문

728x90
반응형

국내외 경기 흐름 시그널이 양호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국내 증시 또한 계속해서 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투자자들,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증시를 떠나거나 보수적인 투자 마인드로 주식 시장을 관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기에 거래소(코스피)나 코스닥 등에 신규로 진입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다수의 기업들은 시기 조정과 보류 등의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데요. 이런 리스크와 우려를 꿋꿋하게 이겨내고 코스피에 당당히 입성한 기업이 있으니 그 기업은 바로 에코프로머티리얼즈(줄여서 에코프로머티)입니다.

반응형

사실 에코프로머티도 수요예측 결과도 부진했고, 공모가도 최하단에서 결정되는 등 여러 가지 안 좋은 모습이 있었죠. 그러나 상장 후 당일 58%까지 급등하는 좋은 모습으로 마무리하며 좋은 스타트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기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상장 당일 주가 흐름(에코프로머티)

그렇다면 에코프로머티리얼즈(에코프로머티)가 좋은 출발을 보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에코프로머티는 국내 유일의 전구체 생산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차전지로 유명한 에코프로 그룹의 계열사로서 에코프로비엠 등에 전구체를 공급하고 있기에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뛰어난 기술력과 안정적인 수요처(매출처) 그리고 관계사들 간의 시너지 등이 에코프로머티의 미래 가치를 긍정적으로 보게 만들기에, 이런 국내 주식 시장 침체기에도 에코프로머티가 좋은 스타팅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에코프로머티 상장 당일 개인 투자자 순매수 순위인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개인투자자들의 에코프로머티 매수세가 매우 강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마땅한 투자처를 발견하지 못한 개인투자자들이 위에서 언급한 에코프로머티의 미래 가치를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투자하였기 때문이라 판단됩니다.

상장 당일 개인 매수도 상위 종목(출처 :  한국거래소)

그렇다면 향후 에코프로머티에 대한 투자 포지션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까요?

현재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에코프로머티리얼즈(에코프로머티)도  실적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본인들의 이런 상황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사과와 양해 그리고 향후 계획 등을 솔직히 밝히는 모습에서 투자자들은 플러스 점수를 주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런 투명한 태도가 에코프로머티의 불확실성과 도덕적 해이 등의  경영 리스크를 큰 폭으로 감소시키는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고, 이에 따라 주식 시장에서 에코프로머티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는 더욱 올라갈 것이라 생각되기에, 에코프로머티의 주가 전망은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이며 양호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에코프로머티에 대해서는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클 수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추세적으로 우상향의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오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