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애즈(Goole Ads)에서 단가 높은 키워드(황금키워드) 찾는 방법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4. 23. 15:13

본문

728x90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수익이 많이 나는 키워드 그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수익이 많이 나는 키워드는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로서 이런 광고 단가 높은 키워드가 들어간 글을 써야 수익형 블로그의 수익이 높아집니다.

 

그런데 인터넷 상에는 유료로 키워드를 제공해준다는 광고 사이트 글들이 넘쳐납니다. 과연 믿을 수 있을까요? 믿는다고 해도 유료 말고 본인 스스로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없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바로 구글애즈(Goole Ads)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애즈(Goole Ads)는 구글에 광고하기를 원하는 광고주들을 위한 구글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그러므로 이곳에서는 구글의 키워드, 광고별 단가, 구글 키워드별 단가 그리고 검색 수 높은 키워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구글애즈에 가입하여 키워드별 광고단가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구글에서 구글애즈(Goole Ads)를 검색한 후, 구글애즈(Goole Ads)에 들어갑니다.

2. 구글애즈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합니다.

구글애즈는 스마트 모드와 전문가 모드가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구글 키워드, 구글 애드 키워드 및 구글 키워드별 단가입니다.

 

전문가 모드에서는 키워드 및 키워드별 입찰단가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3. 처음에 스마트 모드로 가입하신 분들은 구글애즈 계정에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도구 아이콘을 클릭한 후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계정을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면 스마트 모드로 되돌릴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캠페인을 수정하시는 것처럼 전문가 모드에서 언제나 스마트 캠페인을 수정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4. 전문가 모드 전환 후 우측 상단 도구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5.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한 후, 넣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바로 밑에 실적거두기가 활성화 됩니다. 이 실적거두기를 클릭하면 두둥~! 기다리시던 입력 키워드 및 연관 키워드까지 포함하여 키워드별 단가가 나옵니다.

 

6. 이제 해당 키워드 및 연관 키워드별 단가 입찰가에서, 최고가와 최저가를 확인하신 후 입찰가가 평균적으로 높은 키워드를 포함하여 글을 쓰시면 수익이 어느 정도 나는 수익형 블로그를 잘 운영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똑같이 글을 써도 어느 것은 수익이 많이 나고 어느 것은 수익이 거의 나지 않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키워드 바로 황금키워드 때문입니다. 즉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인지 그리고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인지가  핵심인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