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집멋집] 포천 국립 광릉수목원 근처 맛집 연미정 방문 후기!

라이프 코칭(취미, 여행, 맛집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8. 24. 06:53

본문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아직은 늦더위가 조금은 느껴지는 어느 한가한 여름날, 시원한 삼림욕도 하고 기운 나게 입맛도 땡기는 매콤한 닭볶음탕(닭도리탕)이 먹고 싶어져 경기도 포천에 있는 광릉 국립수목원 근처로 차를 몰고 나왔습니다.

 

우선 최종 목적지인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광릉수목원 근처로 온 후, 맛집 폭풍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맛집은 많은 듯 하지만 유원지 근처라 그런지 조금은 믿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과대광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아는 선후배 찬스를 썼습니다.

 

나 : 없대요~! 없대요~! 어 형~! 나 광릉수목원 근천데 맛집 알아?

선배 : 뭐 먹을라고 이까지 왔노?

나: 닭볶음탕 같은 거 잘하는데 알아?

선배 : 알쥐..여기 사람도 잘 가는 곳이야..연미정이라고 함 가봐 후회 안 할기다.

나: 어 알써..고마워..잘 지내지?   다음에 봐~! ^^

 

이후 저는 바로 네비에 포천 연미정을 입력한 후, 배고픔과 함께 폭풍 드라이브를 했습니다.( 참고로 도로교통법은 잘 지켰습니다. ㅎㅎ)

반응형

 

두둥~!

드디어 어렵게 어렵게(?)..연미정을 찾아 들어갔습니다. 

벌써 건물이 예사스럽지 않은 느낌이 팍팍팍~!

 

연미정 식당 입구

 

연미정은 아래와 같이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차 걱정은 조금 붙들어 매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연미정 주차장

 

연미정의 문을 열고 입구에 들어서면, 아래와 같은 공간이 펼쳐질 겁니다. 그러나 놀라지 마십시오.

여기는 1층인데요 화장실과 계산대 그리고 1~2개의 테이블만  있습니다.

손님들이 식사를 하는 곳은 한층 더 위인 2층으로 올라가면 있습니다.^^

 

연미정 1층

 

연미정 2층으로 올라 간 후, 안내하는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벽에 보이는 메뉴판을 보며 주문을 했습니다.

 

우선 묵은지닭도리탕 맛집이기에, 묵은지닭도리탕 대자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불맛나는 낙지볶음이라는 글에 그만 현혹되어 낙지볶음도 주문을 했습니다.(결과적으로 낙지볶음 주문도 아주아주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벽에 걸린 메뉴판

 

주문을 하고 조금 있으니, 깔끔하게 소량식 담긴 밑반찬들이 깔리기 시작합니다. 정확히 갯수는 세지 않았지만 가짓수가 꽤 많았습니다. 그리고 보기에도 깔끔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메인 메뉴 공략파라 ^^ 밑반찬은 그닥 관심이 없다는.....)

 

 

두둥~! 두두둥~! 두둥~! 두두둥~!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묵은지 닭도리탕이 나왔습니다.

 

큼지막한 묵은지가 부끄러운 듯 다리를 꼬고 있는 미끈한 닭 양을 포근하게 감싸주며 온기를 내뿜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 위로는 향기로운 대파가 마치 초원을 상상하게끔 흩뿌려져 있더군요. 그 외 각종 버섯들도 먹음직 스럽게 꽈리를 틀고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화려하지만 수줍음 가득한 묵은지 닭도리탕이었습니다.

 

묵은지 닭도리탕

 

묵은지 닭도리탕이 보글보글 끓어오르자, 살짝 꿍 시끔하고 달큼하고 매콤한 향이 파아악~! 올라오기 시작하더군요...

 

그러자 제 입에서는 군침이 홀홀홀~ 나도 모르게 스며 나오기 시작합니다. 와 이거 진짜 참기 힘듭니다.!!!

 

한마디로 비주얼과 냄새가 대박~!  제 오감을 막 자극시키더군요~^^

 

 

묵은지 닭도리탕이 얼추 보글보글 끓어 오르자 마자 급하게 묵은지와 닭을 파바바박~! 한 젓가락 싸서 입에 넣었습니다. (묵은지가 잘 익어서 잘 찢어지더군요. 그런데 앞치마는 꼭 하세요^^..저도 먹다보니 언제 튀었는지 모르게 옷에 김치국물이 묻어 있더군요^^)

 

와우~! 입안에서 느껴지는 식감과 맛이 진짜 죽여줍니다. 죽여줘~!

 

묵은지가 진짜 예술입니다. 아주 짜지도 아주 맵지도 않고..정말 딱 중간 정도로 짜고 매웠습니다. 그래서 정말 닭고기와 환상적으로 잘 어울리더군요..

근데 더 웃긴건..닭고기가 부드러움의 극치를 보여준다는 것....!

반응형

보통 묵은지 닭도리탕 잘한다는 집들을 가보면 묵은지가 좋지 닭고기는 조금 퍽퍽한 느낌이 있는데요. 여긴 묵은지 뿐만 아니라 닭고기도 맛집이더군요..

 

한마디로, 

단언컨대  "묵은지 맛집 + 닭고기 맛집 = 닭도리탕 맛집" 이라는 공식에 딱 들어 맞는 진정한 묵은지 닭도리탕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더군요..^^(레알 진심임)

참고로 너무 먹는 것에 취하다보니, 묵은지닭볶음탕 사진을 많이 못 찍었다는 슬픈 전설이.....OTL...흑흑흑

 

그리고 조금 늦게 나온 불맛나는 낙지볶음을 먹었습니다.

와..이거 뭔가요~! 진짜 불맛이 납니다. 

낙지살도 탱탱합니다.~!

이거 낙지볶음 맛집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오는 맛입니다.

결과적으로 불맛나는 낙지볶음 주문도 매우 매우 잘한 결정이었습니다.

 

 

포천 광릉수목원 근처 닭볶음탕 맛집에 오시면 꼭 묵은지 닭도리탕과 불맛나는 낙지볶음을 함께 드셔 보세요.

 

닭도리탕은 매콤한 듯하지만 시원하고 깔끔합니다. 거기에 닭고기살도 매우 부드럽습니다.

반면 낙지볶음은 달큼하고 매큼합니다. 그리고 낙지가 탱탱합니다.

그래서 닭도리탕과 낙지볶음의 궁합이 참 잘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인원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저희가 어른 4명 이었는데요. 닭볶음탕 대자 하나와 낙지볶음 소자 하나 시켰습니다. 이랬더니 저희는 많지도 적지도 않고 딱 맞았습니다.

반응형

 

포천 연미정  맛 평가!

 

□ 맛 종합 별점 : ★★★★★

묵은지 닭도리탕 : 맛 Great ! / 양 Great ! / 비주얼 Great !

불맛나는 낙지볶음 : 맛 Great ! / 양 Great ! / 비주얼 Great !


□ 포천 연미정에 대해 간단히 코멘트를 남긴다면

- 닭도리탕(닭볶음탕) 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깔끔합니다.

- 닭고기가 살이 너무 부드러워 아이들도 노인들도 먹기 좋아요^^

- 묵은지가 너무 잘 익었습니다.

- 반찬이 정갈한 느낌

- 낙지볶음이 메인 음식인지 알았음...낙지볶음 맛집 인정

- 닭볶음탕 3대 맛집이라고 하던데....그까지는 아닌 것 같고...닭볶음탕 잘하는 집 정도...(닭볶음탕 3대 맛집이 머임?)

- 일단 드셔보세요..후회 안함

 

□ 지인이나 가족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은가요?

예써! 저도 추천받고 간 곳입니다. 당연히 저도 추천할 예정입니다.


□ 더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포천 연미정에서 닭볶음탕(닭도리탕)으로 속 든든하게 채우신 후, 인근에 있는 광릉 국립수목원 산책을 하시면 몸보신과 건강을 함께 할 수 있는 힐링 코스로 딱입니다.

그런데 광릉 수목원은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건 국립광릉수목원에 문의해보세요.

* 연미정 연락처 : 031-542-1105

* 포천 연미정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724-16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