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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과 쌍방울 주가 급등! 이스타항공 인수전의 승자는?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6. 10.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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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과 쌍방울 주가급등

 

하림과 쌍방울의 주가가 급등하며, 현재 주식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슈의 원인은  하림과 쌍방울이 사활을 걸고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뛰어들었기 때문입니다. 

 

하림 주봉차트

 

하림과 쌍방울

이스타항공 인수戰 개시

 

하림은

해운 물류 계열사인 팬오션을 통해 이스타항공 예비입찰에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쌍방울은 그룹 계열사인 광림을 주축으로  그룹의 다른 계열사들인 미래산업, 아이오케이(IOK)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참여했습니다.

 

하림그룹이

이스타항공을 인수할 경우,

 

현재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추진 중인 도시첨단 물류단지까지 더해 육상과 해운 및 항공 역량을 모두 갖춘 종합 물류사로 거듭나며,

 

해운과 항공산업을 통한 물류 부문의 시너지 극대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시장에서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그룹은

이스타 항공 인수를 통해 특장차 제작과 정비가 가능한 광림이 항공 정비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으며,

 

중국 및 동남아의 고급 속옷 시장과 함께

K-컨텐츠 항공문화산업을 적극 공략하여 그룹 차원의 사업 다각화 및 새로운 글로벌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시장에서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주봉 차트

 

이스타항공 인수 리스크

 

그러나 문제는

 

이스타항공의 부채 규모가 매우 크다는 것과, 인수 과정에서 인력 승계 등의 문제가,

 

이스타항공 인수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2019년 12월

애경그룹이 제주항공을 통해 이스타항공 인수를 시도했었습니다. 

 

그러나

곧 이스타항공 인수를 포기했는데요. 

 

그 이유로는

이스타항공의 재무적인 부실과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항공 업황 악화 등이 거론되지만,

 

사실 포기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단하나,

바로 떠안아야 할 이스타항공의 부채가 너무 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스타항공의 영업이익은 (–) 359억, 순이익은 (–) 410억이며 부채는 2,187억입니다

 

문제는

이 가운데 649억원이 체불임금과 세금 등의 미지급금과 미지급비용이기에, 인수자가 바로 지급을 해야 하는 부채라는 것입니다.

 

아무튼

이번 이스타항공 인수전에서 하림과 쌍방울은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것은

이스타항공 인수에 성공하면

 

사업다각화 및 글로벌 사업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통해 그룹의 체질을 바꿀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하림 투자주체별 매매현황

 

팬오션 투자주체별 매매현황

 

과연

하림과 쌍방울 중 누가 이스타항공을 인수할 수 있을 까요?

 

쌍방울 투자주체별 매매현황
광림 투자주체별 매매현황

 

쌍방울과 하림 중 이스타항공 인수에 성공한 기업의 주가는 아마도 큰 폭의 주가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신이 아니기에 누가 이스타항공 인수에 성공할지 정확히 알 순 없습니다.

 

하지만

간접 지표로 누가 유리한지 조금은 알 수 있지 않을 까요?

 

아마도

투자 주체별 매매 패턴을 분석해 본다면, 그나마 누가 조금은 더 유리한지 유추가 가능하지 않을까요?(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매수 권유 등이 아니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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