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향후 주가 전망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5. 14. 17:16

본문

728x90
반응형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가 급등하며 연중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급등의 원인은 조선일보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키로 했다는 기사를 보도했고,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조선일보 기사 내용은 현재 확정된 바 없어 확인이 불가하다'라고 공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조선일보 기사 내용은 현재 확정된 바 없어 확인이 불가하다'라고 하다는 공시와 관련해 ‘추후 확인이 가능한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라고 정정공시를 냈기 때문입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지난번 화이자백신 위탁생산 때와 다르게 명확하게 아니다가 아니라,

‘추후 확인이 가능한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습니다.’라고 정정공시까지 한 것이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의 결정적인 증거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즉,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화이자 때와 다르게 오해의 여지가 있는 애매한 답변으로 정정공시까지 급하게 한 이유는 비밀유지조약을 충실히 유지하면서도 공시의 조건을 충족하는 답변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단지 시기와 종류가 문제일 뿐이지 조만간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모더나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공장 외에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업체(CMO)인 스위스 론자에서만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모더나는 코로나19 백신 생산량을 확대 증산하기 위해서는 스위스 론자(27만L)보다 많은 생산 능력과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 바이오의약품 생산 기지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눈여겨보며 계속해서 물색해 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세계 CMO 업체 중 1위로 연간 36만4000리터(L)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향후 주가전망 및 예상

그렇다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향후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매년 매출액과 순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감소하고 있는 펀더멘털이 튼튼한 우량 회사입니다. 또한 추정 컨센서스 상에서 향후 매출 및 영업이익이 계속하여 큰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확정 사항은 아니지만 위탁생산이 이루어진다면 위탁생산과 함께 mRNA합성 및 지방 보호층 생산 등 전체 공정에 필요한 기술을 이전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업계에서는 이런 기술 이전만 이뤄지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수개월 이내에 mRNA 백신 생산을 위한 전 공정을 확보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더나의 mRNA백신 방식은 변이 바이러스용 백신 개발이 가장 수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향후 변이 바이러스 출몰 시에도 꾸준하게 대응할 수 있기에, 다른 코로나19 백신에 비해 변이 바이러스 출몰 등에 따른 백신 생산량 변동성이 가장 적다고 합니다.

이상의 요건들을 고려해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향후 주가는 추세적으로 강한 우상향의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줄 확률이 높으며 이에 대한 확률적 예상도 매우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이자 등 시장 선도적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다국적 백신 회사들과의 경쟁에서 모더나가 얼마나 선방을 할지 그리고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백신 위탁생산선 다변화 및 자체 기술 확보 소요 및 여부 등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추세적 횡보가 일부 발행할 확률 또한 높다고 하겠습니다.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