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일하이텍 주가 상승 이슈와 주가 전망(feat. 유의점)

재테크 코칭(주식, 부동산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8. 31. 11:36

본문

728x90
반응형

전체적으로 주식시장이 침체를 보이는 가운데, 폐배터리 재활용 전문 기업인 성일하이텍의 주가가 계속해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에서는 성일하이텍의 주가 상승 이슈와 전망 그리고 투자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성일하이텍 주가 상승 이슈

 

1.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 이슈

최근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발표한 인플레이션 감축법의 영향으로 주식 시장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 테마가 강한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와 관련해서는 중국발 소재 의존도를 낮춰야 하기에, 폐배터리 재활용의 필요성이 더욱 이슈화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 이유로 성일하이텍의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2. 유럽연합(EU) 전기차 배터리 규제안 이슈

미국과 함께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유럽연합은 지난 해 12월에 배터리 주재료의 일정 부분에 대해 재활용 원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의무적 내용을 포함한 전기차 배터리 규제안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향후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의 규모와 성장은 더 크고 빠를 것이 예상되기에, 성일하이텍의 성장성 또한 매우 양호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3.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수급 불안 이슈

SNE리서치의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공급 및 수요 조사에 따르면, 2023년부터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공급량과 수요량 격차가 크게 발생하기 시작할 것이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성일하이텍의 성장성 및 주가 전망은 양호하다고 판단되며, 현재도 성일하이텍의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라 판단됩니다.

 

4. 국내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관련 전공정 기술 보유

성일하이텍은 폐배터리 재활용에 필요한 전 공정을 보유하고 있어, 모든 형태의 스크랩을 재활용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셀에 포함된 주요 5대 금속을 모두 회수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성일하이텍은 국내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분야의 대표기업이라 판단되기에, 관련 테마주가 주요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시점에서는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성일하이텍 주가 전망

반응형

1. 주가 차트 분석

성일하이텍의 주가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성일하이텍은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일봉이 단기 이평선 위에 위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주가의 상승세가 강하다는 것으로서 향후 주가 상승의 지속 가능성도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출현하는 주봉의 대부분이 상방으로 롱테일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단기 급등에 대한 조정 가능성 또한 높다고 생각되오니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성일하이텍의 주가 일봉 자료로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 주가 일봉 차트 분석

 

2. 펀더멘털 분석

 올해 7월 28일에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된 성일하이텍의 실적 자료를 살펴보면, 계속해서 적자를 보이다가 2021년을 기점으로 흑자전환과 함께 매출과 실적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매출 및 실적은 최소 2배 이상 증가할 것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는 성일하이텍의 성장성 및 수익성이 매우 양호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서, 향후 성일하이텍의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만드는 주요 요인이라 판단됩니다.

 

성일하이텍의 실적 자료로서, 2021년 흑자전환과 함께 계속해서 매출액 및 실적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 실적 분석 자료

 

3.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성일하이텍의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인 및 기관은 매도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들은 강한 매수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성일하이텍의 현재 주가 상승은 개인들의 매수세 때문이라고 판단되며, 여기에 더해 기관 등의 보호예수 물량이 풀릴 경우 향후 성일하이텍 주가의 조정 발생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고 생각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성일하이텍 투자주페별 매매동향으로, 개인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성일하이텍 투자 고려시 유의사항

반응형

현재 국내외 주식 시장에서 뜨거운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대표 테마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관련 종목들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폐배터리 재활용 전공정에 관한 기술과 시설 능력을 갖춘 곳은 성일하이텍이 유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러므로 향후 성일하이텍의 주가 전망은 밝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나 하나 유의해야 할 것은 향후 2차 전지의 형태 및 대세가 전고체 전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일하이텍의 전고체 전지에 대한 대응 등은 꼭 주의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