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G ETS 그리고 쌍방울의 광림, 과연 쌍용차 인수전 승자는?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2. 5. 13. 11:51

본문

728x90
반응형

쌍용차 인수전 이슈 그리고 승자는?


쌍용차 인수와 관련하여 KG ETS와 광림의 주가 흐름을 통해 어디 컨소시엄이 인수 가능성이 높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쌍용차 인수전은,

우선은
1) KG ETS를 주축으로 한 KG그룹 컨소시엄과

2) 광림을 주축으로 한 쌍방울그룹 컨소시엄

3) 파빌리온PE

4) 이엘비엔티

간의 경쟁으로 좁혀졌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이슈의 등장!


KG그룹 컨소시엄과 파빌리온PE(파빌리온프라이빗이쿼티) 손을 잡게 되면서

1) KG ETS를 주축으로 한 KG그룹 컨소시엄+파빌리온PE

2) 광림을 주축으로 한 쌍방울그룹 컨소시엄

3) 이엘비엔티

간의 경쟁으로 좁혀졌습니다.

현재 자금적인 측면이나 여러 가지 측면에서 'KG그룹 컨소시엄+파빌리온PE'가 쌍용차의 조건부 인수예정자로 선정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1) KG ETS가 사업 분할을 통해 4800억원 가량의 인수 자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

2) KG ETS의 실적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증가(1656%)하였다는 점

3) 인수전 참가자였던 파빌리온PE와 손을 잡게 되어 자금 동원력 및 협상력이 커졌다는 점

등 때문입니다.

출처 : 전자공시

그런데 말입니다.

한 가지 유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KG그룹 컨소시엄과 파빌리온PE 간의 손잡음이 담합으로 인정되는 경우,

1) 공정거래법 제40조 위반 소지가 있으며, 2) 쌍용차 인수매각 조건 중에도 인수자 간 담합하는 경우 무효로 한다는 규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 [참고]
공정거래법 제40조(부당한 공동행위 금지) ① 사업자는 계약·협정·결의 또는 그 밖의 어떠한 방법으로도 다른 사업자와 공동으로 부당하게 경쟁을 제한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것을 합의하거나 다른 사업자로 하여금 이를 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된다.

---- 중략 ----

8. 입찰 또는 경매를 할 때 낙찰자, 경락자, 입찰 가격, 낙찰가격 또는 경락가격 그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항을 결정하는 행위

---- 하략 ---


즉, 이런 이유로 쌍용차 인수전은 끝까지 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쌍용차 인수전 승자 주가 차트로 살펴보기


KG ETS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KG ETS의 주가는 최근 들어 상방 롱테일 양대 장봉을 계속해서 출현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도 매수 우위를 보이는 가운데 크게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kg ets 주가 주봉 차트 분석

광림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광림의 주가는 상방 롱테일 음봉을 계속 출현시키는 모습으로, KG ETS와는 다른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림 주가 주봉 차트 분석


즉,

주가 차트상 광림보다는 KG ETS로의 매수세 유입이 우세한 모습입니다.

이는 시장의 투자자들이 KG ETS의 쌍용차 인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 것이라 판단됩니다.

정리하여 말하자면

쌍용차 인수와 관련하여 시장의 투자자들은  KG ETS를 주축으로 한 KG그룹 컨소시엄의 쌍용차 인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인수예정자가 정해진다 해도 단합 의혹 및 자금 조달, 고용승계 등 여러 가지 이슈로 혼란스러울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쌍용차 인수전은 최종 인수 도장을 찍을 때까지 지켜봐야 결과를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어느 컨소시엄이든지 쌍용차 인수에 성공한다면 주가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판단됩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